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음식 매장 창업이 비싸다구요? 공유 주방은 어떠세요?

February 4, 2022

공유 주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주방을 공유한다? 그러면 렌탈 스튜디오인가?”라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오늘은 Ollie가 공유 주방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공유 주방의 장단점도 같이 알아볼게요! 😊

공유 주방이란 무엇인가요?

공유 주방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음식 시설입니다. 배달 전용 음식점을 위한 공간인 공유 주방은 소규모형의 주방을 한 데 모은 곳이죠! 조리 시설과 여분의 창고등 식당을 설립하기 위한 초기 자본들이 미리 구비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 주방이 생겨난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파르게 오른 부동산 가격과 코로나 19가 이런 시설이 급격하게 성장하게 된 계기라 할 수 있어요.

공유 주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시간과 비용 절약

초기에 매장을 설립하기 위해서 알아봐야 할 사항이 정말 많아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매장의 비용과 건물 임대료 그리고 건물의 위치 등 고려해야 될 점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 주방은 초기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어요. 금전 뿐만 아니라 시간적 비용 절감도 가능하죠! 또한 홀이 있는 레스토랑보다 훨씬 비용대비 효율적입니다. 적은 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다는 점도 또한 공유 주방의 큰 이점이에요.

2. 장소 제약의 한계가 없음

장소의 한계도 적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배달에만 초점을 둔 음식점을 운영하다보니, 매장의 위치는 중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공유 주방은 상권과 멀어도 운영이 가능하다구요! 배달 라이더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장소를 선정할 수도 있구요😊

3. 배달사업 집중 가능

매장 주문과 배달 주문을 동시에 신경쓰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공유 주방은 배달 전문 음식점만 운영하기 때문에 배달 주문에 집중할 수 있죠! 별도로 신경쓰지 않고 더 퀄리티 있는 음식을, 더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4. 샵인샵 운영의 간편함

샵인샵, 다들 들어보셨죠? 배달앱에 브랜드를 두 개 이상 등록하여 한 매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로 배달 매장 운영을 하는 걸 뜻해요. 샵인샵 링크

홀레스토랑을 운영할 경우, 샵인샵 운영하기가 조금 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홀 주문 받으랴, 배달 주문 받으랴, 그런데 배달 브랜드가 한두 개가 아니다? 정말 정신이 없겠죠… 배달 사업에 특화된 공유 주방이라면 충분히 가능해요!

거기에 오터의 오더 매니저를 사용하게 되시면, 다양한 배달앱, 다양한 샵인샵 브랜드 주문을 한 번에 받고, 필요하시면 자동 주문 수락으로도 주문 운영이 가능하답니다 :D

샵인샵 더 알아보기!

공유 주방, 장점이 참 많아요. 하지만 고려해야 될 점도 있습니다.
공유 주방, 시작 전 이런 부분도 확인하세요!
  •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해요.
  • 직접 고객과 대면하지 않기에, 정서적 교류 한계가 있습니다.
  • 고객 확보를 위해 SNS와 온라인 매체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 배달앱 플랫폼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각 배달앱의 사용법과 성과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 진정성 있는 리뷰의 제약이 있을 수 있어요. 고객이 악의적으로 부정적 리뷰를 올릴 가능성이 있죠.

비용이 적게 든다는 큰 장점 때문에 공유 주방에서 바로 시작하고자 하는 사장님이 있을 거예요.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신다면 분명 사장님의 사업 운영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사장님이 성공하는 그 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이상 Ollie였습니다!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Latest blog posts

Sometimes you just want a little extra. Extra support. Extra features. Extra everything.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리뷰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로 사용하는 배달앱 연동하고 모든 리뷰 확인 & 답변 다는 리뷰 관리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와 기능 설명, 장점 그리고 활용법까지

오터 소개

최적의 배달앱 주문관리솔루션 오터의 핵심 기능 여섯 가지!

오터의 소규모 음식점이 배달 영업 성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뉴스레터

[2022년 9월 뉴스레터] 8월 포스팅 다시보기!

8월 포스팅 정리 및 8월 인기 포스팅 소개!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관리 기능 (신규, 재주문 고객 식별 및 주문 이력 확인) 업데이트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오터 소개

배달음식점을 위한 주문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사장님 매장의 평균 주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접수 중 시간이 없어서 놓쳤거나 실수해서 놓친 주문의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오터 인사이트가 대신 알아봐드립니다.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오더 매니저 주문취소 기능 업데이트!

다양한 배달앱 주문 취소를 오더 매니저에서 한번에, 손쉽게 완료해보세요!

푸드테크 노하우

치솟는 물가 속에서 현명하게 우리 음식점 메뉴 가격 설정하는 다섯 가지 방법!

메뉴 가격 결정의 핵심은 지금까지 이해심을 보여준 고객의 마음을 돌리지는 않으면서도, 물가 상승을 적절히 반영하는 것입니다.

푸드테크 노하우

한국 축구 국가대항전 경기에 배달음식을 홍보하는 법 세 가지! (+동아시안컵 경기 스케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경기와 치맥/배달음식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왜 축구 경기날 배달음식 홍보를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Solutions for enterprise customers

For restaurant groups with more than 10 locations, we love getting you up and running as smoothly and quickly as possible. Let us know what you need, and we’ll custom-tailor the right solution for your business. Let’s have a conversation about it.

Talk to someone

음식 매장 창업이 비싸다구요? 공유 주방은 어떠세요?

요식업에 종사하시는 분이시라면 “고스트 키친”이라는 신조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공유 주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주방을 공유한다? 그러면 렌탈 스튜디오인가?”라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오늘은 Ollie가 공유 주방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공유 주방의 장단점도 같이 알아볼게요! 😊

공유 주방이란 무엇인가요?

공유 주방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음식 시설입니다. 배달 전용 음식점을 위한 공간인 공유 주방은 소규모형의 주방을 한 데 모은 곳이죠! 조리 시설과 여분의 창고등 식당을 설립하기 위한 초기 자본들이 미리 구비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 주방이 생겨난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파르게 오른 부동산 가격과 코로나 19가 이런 시설이 급격하게 성장하게 된 계기라 할 수 있어요.

공유 주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시간과 비용 절약

초기에 매장을 설립하기 위해서 알아봐야 할 사항이 정말 많아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매장의 비용과 건물 임대료 그리고 건물의 위치 등 고려해야 될 점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 주방은 초기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어요. 금전 뿐만 아니라 시간적 비용 절감도 가능하죠! 또한 홀이 있는 레스토랑보다 훨씬 비용대비 효율적입니다. 적은 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다는 점도 또한 공유 주방의 큰 이점이에요.

2. 장소 제약의 한계가 없음

장소의 한계도 적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배달에만 초점을 둔 음식점을 운영하다보니, 매장의 위치는 중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공유 주방은 상권과 멀어도 운영이 가능하다구요! 배달 라이더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장소를 선정할 수도 있구요😊

3. 배달사업 집중 가능

매장 주문과 배달 주문을 동시에 신경쓰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공유 주방은 배달 전문 음식점만 운영하기 때문에 배달 주문에 집중할 수 있죠! 별도로 신경쓰지 않고 더 퀄리티 있는 음식을, 더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4. 샵인샵 운영의 간편함

샵인샵, 다들 들어보셨죠? 배달앱에 브랜드를 두 개 이상 등록하여 한 매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로 배달 매장 운영을 하는 걸 뜻해요. 샵인샵 링크

홀레스토랑을 운영할 경우, 샵인샵 운영하기가 조금 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홀 주문 받으랴, 배달 주문 받으랴, 그런데 배달 브랜드가 한두 개가 아니다? 정말 정신이 없겠죠… 배달 사업에 특화된 공유 주방이라면 충분히 가능해요!

거기에 오터의 오더 매니저를 사용하게 되시면, 다양한 배달앱, 다양한 샵인샵 브랜드 주문을 한 번에 받고, 필요하시면 자동 주문 수락으로도 주문 운영이 가능하답니다 :D

샵인샵 더 알아보기!

공유 주방, 장점이 참 많아요. 하지만 고려해야 될 점도 있습니다.
공유 주방, 시작 전 이런 부분도 확인하세요!
  •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해요.
  • 직접 고객과 대면하지 않기에, 정서적 교류 한계가 있습니다.
  • 고객 확보를 위해 SNS와 온라인 매체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 배달앱 플랫폼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각 배달앱의 사용법과 성과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 진정성 있는 리뷰의 제약이 있을 수 있어요. 고객이 악의적으로 부정적 리뷰를 올릴 가능성이 있죠.

비용이 적게 든다는 큰 장점 때문에 공유 주방에서 바로 시작하고자 하는 사장님이 있을 거예요.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신다면 분명 사장님의 사업 운영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사장님이 성공하는 그 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이상 Ollie였습니다!
Next article

Learn more about Otter's integrations

This is some placeholder text by Ol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