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노하우

배달앱에서 샵인샵 운영을 어떻게 할까요?

2022-05-27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 솔루션 파트너 올리입니다.

샵인샵 매장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샵인샵 매장의 매력은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운영하고 있는 매장과 자원만 활용하면 되죠!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립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샵인샵 매장 설립 전 사전 준비단계를 알려드릴게요.

샵인샵 개념이 한 번 더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샵인샵  준비 단계
1. 시장조사

​이 블로그를 읽고 계신 분들중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이미 배달 매장을 보유하고 있을 거예요. 현 매장의 고객들은 주로 어떤 분들이신가요? 샵인샵 매장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고객이 매장에 주문을 할 지 고려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고객들에 대한 시장 조사가 필요하시겠죠?

매장 주변 가장 인기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현재 지역에 없는 매장은 무엇일까요? 예를 들어, 햄버거 매장이 주변에 많다면 샵인샵으로 햄버거 매장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대신 햄버거와 비슷한 음식 종류로 샌드위치 브랜드로 시작을 추천드릴게요.

2. 컨셉 정하기

​시장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했다면 이제는 매장의 메뉴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가장 잘 팔리는 품목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이를 더 활용할 수 있을까요?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가 잘 팔리고 있다면, 채식 브랜드를 새롭게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매장의 디저트가 유명하다면, 따로 디저트 브랜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재료들과 비슷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메뉴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브랜드 만들기

​샵인샵 매장은 복잡하지 않고 비용도 최소화하여 브랜드를 창조할 수 있어요!

하지만 브랜드명과 이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라인 배달 서비스에서만 존재하는 브랜드이기때문에 플랫폼에서 눈에 띌 수 있게 만들어야 해요! 좋은 로고, 멋진 사진 그리고 통일된 이미지로 브랜드의 성격을 통일감있게 만들어 보세요.

4. 마케팅으로 홍보하기

​브랜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브랜드를 알리고 주문을 늘리기 위해 배달 플랫폼을 잘 활용해서 마케팅을 해볼까요? 프로모션, SNS, 유료광고 등 고객들이 처음보는 우리의 샵인샵 브랜드에 주문을 넣을 수 있게 잘 활용해야 합니다.

샵인샵 매장 설립 전, 준비 과정 생각보다 쉽죠?

매장 운영을 위해서 더 열정적으로 알고 싶은 사장님이 계실거예요.그래서 올리가 사장님을 위해서 성공 꿀팁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샵입샵 성공을 위한 5가지 꿀팁
1. 가장 중요한 음식의 품질

배달로 매장을 운영하게 되는 경우 음식 조리와 배달 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이 최상의 음식을 맛볼 수 있게 조리부터 배달까지 과정을 생각하여 음식을 완성해보세요.

2. 포장의 중요성

포장의 용기는 고객이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단계입니다. 브랜드 로고와 브랜드명이 포장 용기에 보여진다면, 매장의 정체성을 한 번 더 강조할 수 있겠죠?

3. 고객과 소통하기

배달 앱에서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없어요.적극적으로 단골 고객으로 데려오기 위해서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SNS는 고객과 소통은 물론 브랜드도 적극적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주문할 때마다 감사의 글이나 프로모션을 포함하는 것은 어떨까요? 고객에게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어떤 방법이든 브랜드 홍보에 분명히 도움이 될 거에요!

4. 프로모션

배달 앱에서 눈에 띄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프로모션입니다. 기존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처음 주문하는 고객을 위한 무료 디저트, 할인 쿠폰 등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활용해보세요.

5. 고퀄리티의 메뉴와 매장 사진

고퀄리티의 음식 사진은 더 주문하게 만드는 비법입니다. 훌륭한 사진과 잘 만들어진 메뉴로 주문률을 높여보세요.

현재 배달업의 트렌드라고 할수 있지만 다가가기 어려워서 고민이셨던 사장님. 오터 덕분에 샵인샵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라지셨나요?

아직까지 샵인샵 선택이 아직 어려우시다면, 오터와 협업 중인 EatBrand에서 도와드릴 수 있어요.

지역과 가장 적합한 매장 선택부터, 브랜드 컨셉까지 이해할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오터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이상 올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