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노하우

배달앱 부정적인 리뷰 관리 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악플 대처법을 알아보자!

2022-02-04

안녕하세요, 창업 준비 중인 사장님들! 오늘은 배달앱을 운영하는 음식점들의 골칫거리인 '악플 관리'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이 글에서 악플 사례와 악플러 대처법을 알려드릴 테니,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잘 따라오세요!

33%의 소비자가 5점 만점의 4점 미만의 음식점은 선택하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그럼 나쁜 리뷰가 달렸을 때, 만족하지 못한 고객의 리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배달앱 리뷰는 음식점에게 광고와 평판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배달앱이 더욱 성장하면서, 고객 후기는 음식점 순위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죠. 그런데, 좋은 리뷰가 있으면 나쁜 리뷰도 있을 수밖에 없어요.

이제 부정적인 리뷰에 대처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1. 일단, 숨을 깊게 들이마시세요.

심호흡 한 번 하고 시작하세요!

부정적인 리뷰를 받았을 때는 먼저 진정하고,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해요. 깊게 숨을 들이 쉬어보면서 마음을 가다듬읍시다.

2. 악플 사례와 상황 조사하기

뭐가 문제였을까 찬찬히 조사해보세요

악플 사례를 잘 파악해야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요. 무엇이 문제였는지, 배달이 늦었다면 왜 늦었는지, 매장 내에서의 문제였다면 어떤 부분이 미진했는지 등을 조사해보세요. 고객의 리뷰 패턴도 살펴봐서,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답니다.

3. 모든 부정적인 리뷰에 답변하기

악플러들에게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어떻게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는지를 예의 바르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죠.

4. 답변은 빠르게 올리기

시간은 계속 갑니다...

빠른 답변은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영업이 끝나고 리뷰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5. 모든 리뷰에 답변하기

좋은 리뷰에도 답변을 꼭 다세요!

긍정적인 리뷰에도 반응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러한 태도는 이미지를 만들고, 그 이미지가 입소문을 통해 확산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리뷰는 고객을 떠나가게 만들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음식점이 어떻게 문제에 대응하고 해결하는지 보며, 그 음식점을 선택하곤 합니다.

지금까지 배달앱 악플 사례와 악플러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창업을 준비하는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고객의 피드백을 긍정적으로 활용하여 사업이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유익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