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로언서 찐친부부입니다.
코시국이 어느정도 잠잠해지니까 이제는 무서운 물가 상승으로 인해 음식점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계실 거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음식점이 메뉴 가격을 올린 것을 보면 아… 싶다가도 한편으로 이해가 됩니다. 얼른 경기가 회복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전보다 배달 플랫폼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이를 통한 주문이 매출의 주를 이루는 매장도 함께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생각해 봐야 하는 부분은 사람들이 한 가지 플랫폼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혜택, 이벤트에 따라 다양한 앱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곳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가게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누락, 지연 등의 상황이 발생하고 이는 그대로 소비자의 불만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달앱 연동이 가능한 포스 프로그램은 이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오늘은 요식업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배달음식이 일상화된 지금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를 지원하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 “오터"인데요.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을 종합해서 관리해주고 단골 고객 관리, 주문 수요 분석, 성과 분석 등 매장 리포트까지 정리해 주는 통합 솔루션으로 한 달 무료 체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터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글로벌 서비스입니다. 개인 음식점, 국내외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등 전세계 16만 개가 넘는 매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요하고 있습니다. 보통 별도의 기기를 설치해야만 배달 포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터의 경우 기존에 쓰던 포스기는 물론이고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기기 구매가 필요 없으며 외부에서도 모바일로 접속하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도 많은 사장님들이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오터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은 배달앱 연동을 통한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 시스템입니다. 여러 곳의 플랫폼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놓치는 것 없이 자동주문수락과 배달대행사를 통해 기사 배차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줍니다.
오터 플러스를 사용하면 기본 메이저 앱 외에도 위메프오, 먹깨비, 땡겨요, 파파존스, 롯데리아, 먼슬리키친, 퓨즈CRM까지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자동화 솔루션 덕분에 바쁜 와중에 들어온 주문을 놓치는 경우가 줄어들고 포스기를 직접 조작할 때 소모하는 시간도 꽤 절약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환경만 제공되어도 1명의 인건비를 아낄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들이는 비용에 비해서 더욱 효율적이죠. 주문 수락의 경우, 옵션을 통해서 자동과 수동을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나 개별/일괄 가게임시정지도 간단해 유동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각 배달 주문 플랫폼에서 고객들의 평점과 리뷰 관리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원래라면 하나하나 접속하고 확인해야겠지만 오터를 이용하면 흩어져 있는 리뷰들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고 답변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장 샵인샵에 대한 통합 분석 기능 역시 가게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매출 추이, 순이익, 손실금액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해 어느 시간대가 제일 바쁘고 직원은 더 필요한지, 언제 취소가 많이 발생하는지,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특히 주문 수요 분석을 통해서 어떤 식자재를 더 구입해야 하고 줄여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폐기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낼 수 있죠.
한 번의 로그인으로 메뉴 리스트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엄청난 편의성을 보여줍니다. 배달앱 하나하나 로그인해서 항목을 수정한다면 하나당 6분이 소요된다고 한다면 오터를 이용한 업데이트는 전체 작업을 6분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날 상황에 따라서 품절되는 메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품절 처리 역시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해 그 사이 주문이 들어와 고객에게 취소 양해를 구해야 하는 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게 운영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임에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오터의 장점입니다. 기능에 따라서 애널리틱스&리뷰, 스탠다드, 프로 플랜으로 구분되는데 스탠다드와 프로의 경우 1년 계약 시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지냉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지, 충분한 효과를 가져오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사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무료 체험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오터는 추가적으로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플랜도 제공하고 있어 수많은 가맹점들에 대한 관리가 더 쉬워질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오터의 특징들을 정리해 보면 기기에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는 배달 프로그램이며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로 요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며 취소, 품절처리, 가게임시중지, 리뷰 관리까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세한 실시간 매장 리포트, 매출 분석도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합리적인 이용료까지 생각해 본다면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영업자 필수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제품 페이지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