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메모, 악성 고객 표시 기능

December 29, 2022

기능-업데이트-001.png

특정 고객 주문을 기억하고 싶을 때, 진상 고객 주문을 구분하고 싶을 때, 주문들에 대해 더 세밀하게 대처하고 싶을 때!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 오더 매니저의 고객 관리 기능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알려드립니다.
이제 고객에 관한 기록을 할 수 있는 [고객 메모]와 악성 고객이 주문하면 알 수 있게 표시를 해주는 [악성고객]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1 고객 메모, 2 악성 고객 순으로 설명드릴게요.

1 고객 메모가 뭔가요?


고객 메모 기능은, 주문한 고객의 특이사항이나 기억할만한 사항을 해당 주문에 메모로 남겨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일한 고객이 또 주문하게 된다면, 사장님이 남겨놓은 메모를 통해 해당 고객의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주문 인입 상황에서 적으실 수도 있고, 주문이 완료된 후 주문 기록에서 확인해 메모할 수도 있습니다.

1. 고객 메모는 어떨 때 사용하나요?

  • 이전 실수로 인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드려야 하는 상황, 메모!
  • 알러지가 있어 특정 재료를 빼달라고 하는 고객, 메모!
  • 항상 같은 옵션을 주문하는 고객, 메모!
  • 이 고객은 주문하는 방식이 까다로워 주의를 요한다, 메모!
  • 뭔가 주문 방식이 이상하고 다음부터는 주문 취소하는 게 나을 것 같다, 메모! (악성고객 기능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메모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주문 인입 시, 우측 상세 주문 영역에서 조회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세 주문 영역에 [고객 메모]란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메모 입력이 가능합니다.
  • 또한, 수정을 하고 싶으실 때도 다시 [고객 메모]를 누르게 되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이 완료된 건에 한해서도 고객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완료된 건은 새벽 5시까지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엔 메모 추가 및 수정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새벽 5시 전에 메모 작성 해주세요!

3. 고객 메모가 영수증에 출력 되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장님을 위한, 사장님에게만 보여지는 메모입니다!

2 악성 고객 표시 기능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까다롭거나 진상 주문이 들어왔을 때, 해당 고객 주문 시 [악성 고객]으로 표시되어 대비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악성 고객] 표시를 확인하시고 주문 취소나, 특별히 주의해 주문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악성 고객 표시가 되어도 자동으로 주문 취소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를 할지, 까다로운 고객 요구를 조금 더 잘 맞출지, 추가 서비스로 단골 고객으로 전환할 기회를 얻을지는 사장님의 선택에 맡깁니다!

'악성 고객'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1. 악성 고객 표시는 언제 사용하는 게 좋나요?

  • 말도 안되는 트집을 잡는 주문일 경우, 클릭!
  • 배달이 늦을 수밖에 없는 날씨에도 매장 탓을 한 주문일 경우, 클릭!
  • 습관적으로 불만을 표시하는 주문일 경우, 클릭!
  • 진상 고객이라 판단되는 경우, 클릭!

2. 악성 고객 표시는 어떻게 활성화 하나요?

1) 진상 주문이라 판단되는 경우 상세주문화면이나 주문기록에서 고객 메모란에 ‘추후 악성고객 등록 필요' 메모를 남깁니다.

2) 같은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올 경우, 상세주문화면의 고객탭에서 악성 고객 스위치를 켜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해제도 가능합니다)

악성고객스위치.png

3) 다음 주문 인입 시, 주문 창에서 [악성 고객] 라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악성고객라벨.png

주의할 점이 있나요?

  • 오터 스탠다드 혹은 프로 가입자가 활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오터 애널리틱스&리뷰 플랜 가입자 분들께서는 해당 기능을 위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쿠팡이츠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주문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매일 새벽 5시까지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에는 메모 추가/수정이 불가합니다.
  • 악성 고객 설정을 해도 자동 주문 취소되는 건 아닙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릴게요.

  1. 고객 메모 - 들어온 주문에 대해 사장님이 메모를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입된 주문과 주문 완료된 기록에서 메모 추가와 수정이 가능합니다.
  2. 악성 고객 - 진상 고객/주문을 미리 표시하여 다음 주문에 더 원활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고객 메모 기능과 함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오터의 고객 관리의 새로운 기능, [고객 메모]와 [악성 고객] 기능 잘 알아보셨나요?

오터의 고객 메모, 악성 고객으로 어렵고 까다로운 주문도 더욱 현명하게 관리해 모든 고객을 단골로 만들어보세요!

기존 오터 스탠다드, 프로 가입자들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터가 처음이세요? 하단 신청 양식을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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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터 고객 관리 기능에 [고객 메모]와 [악성 고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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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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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고객에 관한 기록을 할 수 있는 [고객 메모]와 악성 고객이 주문하면 알 수 있게 표시를 해주는 [악성고객]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1 고객 메모, 2 악성 고객 순으로 설명드릴게요.

1 고객 메모가 뭔가요?


고객 메모 기능은, 주문한 고객의 특이사항이나 기억할만한 사항을 해당 주문에 메모로 남겨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일한 고객이 또 주문하게 된다면, 사장님이 남겨놓은 메모를 통해 해당 고객의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주문 인입 상황에서 적으실 수도 있고, 주문이 완료된 후 주문 기록에서 확인해 메모할 수도 있습니다.

1. 고객 메모는 어떨 때 사용하나요?

  • 이전 실수로 인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드려야 하는 상황, 메모!
  • 알러지가 있어 특정 재료를 빼달라고 하는 고객, 메모!
  • 항상 같은 옵션을 주문하는 고객, 메모!
  • 이 고객은 주문하는 방식이 까다로워 주의를 요한다, 메모!
  • 뭔가 주문 방식이 이상하고 다음부터는 주문 취소하는 게 나을 것 같다, 메모! (악성고객 기능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메모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주문 인입 시, 우측 상세 주문 영역에서 조회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세 주문 영역에 [고객 메모]란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메모 입력이 가능합니다.
  • 또한, 수정을 하고 싶으실 때도 다시 [고객 메모]를 누르게 되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이 완료된 건에 한해서도 고객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완료된 건은 새벽 5시까지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엔 메모 추가 및 수정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새벽 5시 전에 메모 작성 해주세요!

3. 고객 메모가 영수증에 출력 되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장님을 위한, 사장님에게만 보여지는 메모입니다!

2 악성 고객 표시 기능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까다롭거나 진상 주문이 들어왔을 때, 해당 고객 주문 시 [악성 고객]으로 표시되어 대비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악성 고객] 표시를 확인하시고 주문 취소나, 특별히 주의해 주문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악성 고객 표시가 되어도 자동으로 주문 취소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를 할지, 까다로운 고객 요구를 조금 더 잘 맞출지, 추가 서비스로 단골 고객으로 전환할 기회를 얻을지는 사장님의 선택에 맡깁니다!

'악성 고객'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1. 악성 고객 표시는 언제 사용하는 게 좋나요?

  • 말도 안되는 트집을 잡는 주문일 경우, 클릭!
  • 배달이 늦을 수밖에 없는 날씨에도 매장 탓을 한 주문일 경우, 클릭!
  • 습관적으로 불만을 표시하는 주문일 경우, 클릭!
  • 진상 고객이라 판단되는 경우, 클릭!

2. 악성 고객 표시는 어떻게 활성화 하나요?

1) 진상 주문이라 판단되는 경우 상세주문화면이나 주문기록에서 고객 메모란에 ‘추후 악성고객 등록 필요' 메모를 남깁니다.

2) 같은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올 경우, 상세주문화면의 고객탭에서 악성 고객 스위치를 켜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해제도 가능합니다)

악성고객스위치.png

3) 다음 주문 인입 시, 주문 창에서 [악성 고객] 라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악성고객라벨.png

주의할 점이 있나요?

  • 오터 스탠다드 혹은 프로 가입자가 활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오터 애널리틱스&리뷰 플랜 가입자 분들께서는 해당 기능을 위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쿠팡이츠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주문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매일 새벽 5시까지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에는 메모 추가/수정이 불가합니다.
  • 악성 고객 설정을 해도 자동 주문 취소되는 건 아닙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릴게요.

  1. 고객 메모 - 들어온 주문에 대해 사장님이 메모를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입된 주문과 주문 완료된 기록에서 메모 추가와 수정이 가능합니다.
  2. 악성 고객 - 진상 고객/주문을 미리 표시하여 다음 주문에 더 원활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고객 메모 기능과 함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오터의 고객 관리의 새로운 기능, [고객 메모]와 [악성 고객] 기능 잘 알아보셨나요?

오터의 고객 메모, 악성 고객으로 어렵고 까다로운 주문도 더욱 현명하게 관리해 모든 고객을 단골로 만들어보세요!

기존 오터 스탠다드, 프로 가입자들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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