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업데이트

배달음식점을 위한 주문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2022-05-03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앱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Ollie입니다!

어떤 배달앱에서 가장 주문이 많이 들어오나요? 배달의민족, 요기요? 아니면 쿠팡이츠?

사장님 매장의 평균 주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접수 중 시간이 없어서 놓쳤거나 실수해서 놓친 주문의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이 질문들에 대해 답을 못하고 계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그런 고민은 혼자 하고 계신 게 아니니까요.

음식점을 운영하는 건 힘든 일입니다. 직원들부터 재고 관리, 배달앱 내외 깃발 꼽기, 울트라 광고,
프로모션 참여, 쿠폰 운영, 그리고 고객들을 사로잡을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일들까지… 모두 보람찬 일이지만

이걸 끊임없이 해야한다면? 너무 힘들겠죠...

배달앱의 시대가 오면서,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기술적으로 전문가가 되거나 데이터를 잘 다뤄야한다는 생각이 드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경쟁이 심한 배달 시장 속에서 실시간 매출, 주문 분석이 이미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아는 사장님은 이미 많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매출 상승과 실수를 줄이기 위해 핵심 지표를 개선시키고
매장 운영 문제를 개선시키는 것은 단연코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데이터만 쌓는 것이 아니라 그 데이터 속에 숨겨진 핵심 정보 및 가치를 드러내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 핵심 정보들을 얻기 위해 사장님들이 24시간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대신 해드릴테니까요.

저희의 개선된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에 대해 더 알기 원하시면, 계속 읽어주세요!

오터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데이터로 의사결정하기

새롭게 개선된 간편한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제 사장님들은 매장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문 데이터를 한 화면에 간단히 정리하여 사장님의 결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거든요.

오터 인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출 상세 분석
  2. 운영 분석
  3. 상세 리포트
인사이트 상세 메뉴
매출 상세 분석

오터에 로그인 하시면 인사이트의 첫번째 소메뉴에서 매출 상세 분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모든 샵인샵/지점별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사장님의 실시간 총매출, 총주문 횟수, 평균 주문 금액, 그리고 샵인샵/지점별 평균 매출이 확인 가능합니다. 두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신 경우, 총매출순으로, 총주문 횟수순으로 통해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 상세 분석 화면

또한, 매출 상세 분석은 어떤 배달앱이나 방식으로 주문이 인입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에 매장을 개선하고 성장시키는데 좋은 의사결정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샵인샵/지점별 매출 순위, 주문 출처별(배달앱) 매출액 확인 지표


왜 이 도구가 도움이 될까요?

배달의민족, 요기요나 쿠팡이츠를 동시에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매출 상세 분석은 사장님의 매장이 어떤 배달앱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지, 어떤 배달앱에서 더 집중을 요하는지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 분석

운영 중인 매장이 어디서 수익과 손해가 발생하는지를 운영 분석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 분석에는 두 가지 데이터가 제공 됩니다.

  • 샵인샵/지점별 비운영율
  • 주문 취소 분석
운영 분석에서는 매장 운영 시간 분석과 주문 취소율과 액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 분석에서는 잠재적 매출 증가를 위해 줄일 수 있는 샵인샵/지점별 비운영율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주문 취소 분석을 통해 사장님이 주문을 취소한 비율을 보여줍니다.

* 샵인샵/지점별 비운영율: 샵인샵/지점을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시간을 취합하여 전체 운영 시간 대비 비율로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왜 이 도구가 도움이 될까요?

사장님도 모르게 발생했던 샵인샵/매장을 일시중시한 시간이나 주문 취소 건을 확인하고 향후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상세 리포트

리포트 탭은 이미 사장님들이 쓰시고 있던 비즈니스 매니저의 기존 기능입니다. 원하시는 매출, 주문 관련 정보나 배달대행사 수수료 등을 확인하시고 따로 뽑아보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터 인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사장님의 매장이 배달을 하신다면, 이미 사장님은 수백개의 데이터를 쌓고 계신 중이에요. 사장님은 이미 고객들이 뭘 가장 많이 주문하는지, 주문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가장 바쁜 시간이 언젠지 등에 대한 감은 있으실 거에요. 지금까지는 배달앱 별로 일일이 들어가 확인하는 방법 밖에 없었죠.

하지만 오터 인사이트로 모든 것이 달라지실 겁니다!

오터 인사이트를 통해 매장 성장의 기회를 잡고 싶으시면 사장님과 매장의 정보를 하단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저희에게 제공해주세요. 저희 영업팀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 없이 써보세요!

인사이트 활용 팁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인사이트 활용 팁 알아보기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