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소개

우리 매장 매출, 주문, 운영 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오터 인사이트 10000배 활용하기!

May 16, 2022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너,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의 새로운 매장 성과 분석 도구 ‘인사이트'가 얼마 전 출시됐는데요, 수치를 어떻게 정보로 볼 수 있을까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은 것 같아요.

인사이트 기능...어떻게 활용하지?
인사이트... 좋은 건 알겠는데 어떻게 활용하지?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터 인사이트 10000배 활용하기!


매출 상세 분석으로 매출 성과 개선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모두 사용하시나요? 어떤 곳의 매출이 가장 좋나요? 가장 낮은 매출은요? 가장 낮은 곳의 매출은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매출 상세 분석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 기간 필터를 이용해 전주 대비 어떤 요일에 매출이 하락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요일 별 매출 추이를 파악해보세요.

예) 토요일에 매출이 낮아지는 경향 확인

  • 기간 필터를 통해 분기별/계절별 매출 추이를 확인해보세요.

예) 봄(3-5월)의 총매출과 여름(6-8월)의 매출 추이 비교해보기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결과에 따라, 총매출이 낮은 계절에는 ‘시즌 메뉴'를 개발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 여름 신메뉴 출시!

운영 분석을 통해 주문취소율 감소시키기!

매장에 주문 취소가 자주 발생하나요? 배달앱에서 주문 취소가 발생한 건지, 사장님이 너무 바빠서 주문 취소한 건지, 빈도가 얼마나 잦은지, 언제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운영 분석의 주문 취소 분석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기간 선택 필터 사용하기

  • 기간별 주문 취소가 발생하는 ‘특정요일’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주문 취소가 발생한 원인이 배달 과정/사장님에 의한 취소인지 파악해보세요.

채널 필터 사용하기

  • 채널 필터를 통해 취소된 배달 주문 채널을 확인하세요.
  • 샵인샵/지점별 순위에서 주문 취소율이 높은 지점과 낮은 지점을 확인하세요.
  • 주문 취소 시간 그래프를 통해 시간별 주문 취소 횟수를 확인하세요.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상세 리포트에서 배달이 취소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하고 배달앱에 의한 취소일 경우 해당 배달앱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어요.

운영 분석을 통해 놓친 매출 확보하기!

너무 바빠서 주문을 수락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 않았나요? 언제 자주 발생했나요? 많이 발생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뭘까요?

미수락 주문 분석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주문 취소 분석의 주문 미수락 그래프 확인을 통해 미수락이 자주 발생하는 요일과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 왜 그 시간대에 많이 발생했는지 되짚어보세요.
  • 주문이 한꺼번에 몰려서?
  • 일손이 부족해서?
  • 배달원에게 음식을 건네주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나면 해결 방안은 자연스레 보이실 거에요!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 특정 시간대에 배달 주문이 몰렸었다면 오터 오더 매니저의 자동수락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주문 인입 시, 사장님이 일일이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주문을 수락해주어 주문 미수락 발생을 원천 차단해줍니다.
  • 절대적인 요리 시간, 포장 시간의 부족이라면 특정 시간과 요일에 직원을 늘려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상세 리포트에서 배달앱 성과 향상하기!

배달의민족은 잘 나가는데, 왜 요기요는 매출이 저조할까? 쿠팡이츠와 요기요 모두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장님 활용 방법]

  • 최고 매출 배달앱의 인기 메뉴를 확인하자
  • 인사이트의 상세 리포트 선택
  • 상단 필터에서 채널 선택
  • 인기 메뉴 순위 확인!
상세 리포트 메뉴 관련 화면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 매출 높은 배달앱의 인기 메뉴를 다른 배달앱 메뉴 상단 고정/할인을 진행해보세요.
  • 똑같은 메뉴도 좋지만 비슷한 세트 메뉴를 구성해 객단가를 높여보세요.
  • 성과가 낮은 배달앱에 프로모션/할인 혜택을 검토해보세요.

상세 리포트에서 메뉴 심층 분석하기!

우리 가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알고 계신가요? 배달앱 별로 그 메뉴가 다 같은 인기를 갖고 있나요? 인기 있는 메뉴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은 뭘까요?

인기 메뉴 순위 더보기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 상세 리포트의 메뉴 & 옵션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 가장 많이 시키는 메뉴 TOP 3를 확인해보세요
  •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재료, 요리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가장 인기 없는 메뉴 3가지도 같은 방식으로 확인해보세요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 인기 있는 메뉴의 특징을 살려 신메뉴나 곱빼기 메뉴를 추가해보세요.

예) (오터 메뉴 수정 후 기입)

  • 인기 없는 메뉴에 인기 높은 메뉴의 메인 재료나 특징을 옵션으로 추가해보세요.
  • 인기 없는 메뉴의 특징을 파악해 음식을 개선해보세요.

이 외에도 인사이트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지표들이 있어요. 주문 취소 시간대 히트맵 분석, 채널별 취소 상세 내역, 배달 유형별 성과 등. 찬찬히 살펴보시고 매장 운영 개선에 효과적으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터 인사이트비즈니스 매니저 구독료 월 10,000원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더 매니저 구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오터의 비즈니스 매니저, 오더 매니저 모두 첫 달 무료로 체험 가능하니 하단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체험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오터 인사이트 활용 방법, 잘 확인해보셨나요?

오터는 배달 주문 자동수락, 자동배차 옵션을 제공하는 오더 매니저와

매장 관련 지표를 분석해주는 비즈니스 매니저 (인사이트)를 제공 중입니다.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주문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

최고의 배달 주문 관리 파트너, 오터와 함께하세요!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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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터 인사이트를 활용한 매장 매출, 운영 성과 개선 팁을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너,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의 새로운 매장 성과 분석 도구 ‘인사이트'가 얼마 전 출시됐는데요, 수치를 어떻게 정보로 볼 수 있을까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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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상세 분석으로 매출 성과 개선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모두 사용하시나요? 어떤 곳의 매출이 가장 좋나요? 가장 낮은 매출은요? 가장 낮은 곳의 매출은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매출 상세 분석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 기간 필터를 이용해 전주 대비 어떤 요일에 매출이 하락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요일 별 매출 추이를 파악해보세요.

예) 토요일에 매출이 낮아지는 경향 확인

  • 기간 필터를 통해 분기별/계절별 매출 추이를 확인해보세요.

예) 봄(3-5월)의 총매출과 여름(6-8월)의 매출 추이 비교해보기

[사장님의 해결 방안 Tip!]

결과에 따라, 총매출이 낮은 계절에는 ‘시즌 메뉴'를 개발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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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분석을 통해 주문취소율 감소시키기!

매장에 주문 취소가 자주 발생하나요? 배달앱에서 주문 취소가 발생한 건지, 사장님이 너무 바빠서 주문 취소한 건지, 빈도가 얼마나 잦은지, 언제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운영 분석의 주문 취소 분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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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필터 사용하기

  • 채널 필터를 통해 취소된 배달 주문 채널을 확인하세요.
  • 샵인샵/지점별 순위에서 주문 취소율이 높은 지점과 낮은 지점을 확인하세요.
  • 주문 취소 시간 그래프를 통해 시간별 주문 취소 횟수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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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리포트에서 배달이 취소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하고 배달앱에 의한 취소일 경우 해당 배달앱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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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락 주문 분석 화면

[사장님 활용 방법]

주문 취소 분석의 주문 미수락 그래프 확인을 통해 미수락이 자주 발생하는 요일과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 왜 그 시간대에 많이 발생했는지 되짚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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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오터 메뉴 수정 후 기입)

  • 인기 없는 메뉴에 인기 높은 메뉴의 메인 재료나 특징을 옵션으로 추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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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인사이트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지표들이 있어요. 주문 취소 시간대 히트맵 분석, 채널별 취소 상세 내역, 배달 유형별 성과 등. 찬찬히 살펴보시고 매장 운영 개선에 효과적으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터 인사이트비즈니스 매니저 구독료 월 10,000원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더 매니저 구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오터의 비즈니스 매니저, 오더 매니저 모두 첫 달 무료로 체험 가능하니 하단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체험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오터 인사이트 활용 방법, 잘 확인해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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