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뉴스레터 스페셜

2022-04-22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주문 배달 파트너 오터의 Ollie입니다!

오터 뉴스레터 스페셜 4월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날이 몰라보게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푸르른 세상으로 변할 시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거 같아요.

그럼 이번 달 뉴스레터 한 번 시작해 볼까요?

이번 달 오터의 신기능 소개와 업데이트 상황 공유드립니다.

1. 인사이트 (Insights)

5월,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에 새로운 인사이트 기능이 들어옵니다!

인사이트 (Insights)란 매장・지점・배달앱별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분석 기능입니다.

✅ 매장・지점・배달앱별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테고리가 생깁니다.

✅ 사장님이나 배달앱이 얼마나 매장을 자주, 오래 일시정지 했는지를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취소된 주문에 대한 보고서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존 분석 보고서 [리포트]는 유지됩니다.

* 이제 비즈니스 매니저 인사이트의 리포트 기능에서 배달대행사 요금과 할인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사 요금을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비즈니스 매니저가 뭔지 모르신다구요?

매장 운영 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비즈니스 매니저 기능을 카카오톡 [오터 지원 채널]에 문의하세요!

2. [땡겨요] 배달앱 연동

[땡겨요] 배달앱 연동 예정 (5월)

신한은행이 정식 출시한 저렴한 수수료 배달앱 [땡겨요], 5월 초중순부터 오터와 주문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일정 변동이 있을 시, 바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식업 최신 뉴스도 알아가세요!

"외식업계, 잠잠해진 코로나에 배달 매출 시들" - 매일일보

코로나가 잦아들면서 밖으로 외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평소에 즐기지 못했던 벚꽃이나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은 더욱 많아졌구요. 그럼에 따라 자연스레 배달 매출이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연례적으로 찾아오는 따뜻한 봄은 배달업에는 어려운 시기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 5월 중순에서 말 이후로는 배달 매장 매출이 올라간다고 해요!

“단건배달 포기할 순 없는데… 돈이 안되네" 사장님들의 고민 - 머니투데이

두 건, 세 건을 한꺼번에 배달하는 것보다 내 음식을 조금 더 빠르게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배민1이나 쿠팡이츠 단건 배달을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배달앱 간의 출혈 경쟁, 그리고 매장들의 메뉴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어떤 타개점이 나올지 계속 지켜봐야 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이용자, 두달새 3.5배 늘어" - 한경경제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배달앱 ‘땡겨요'가 14일 벌써 3개월 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반응은 신한은행에서 만든 앱이라 신뢰가 간다 혹은 가맹점이 많이 없어서 불편하다로 갈리고 있는데요. 땡겨요는 다른 배달앱들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여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번에 서울 전지역으로 확장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오터도 땡겨요와 연동을 준비 중에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오터가 제공하는 엄선 푸드테크 블로그!

다들 아시겠지만, 고객은 매장에만 존재하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인터넷에서도 수많은 잠재고객들이 존재하죠.
그 고객들을 어떻게라도 한 명 더 잡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 요즘 뜨고 있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해서 더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달 뉴스레터 블로그에선 매장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담아봤습니다.
가게를 홍보하는 방식이 다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사장님들도 이번 뉴스레터를 통해 새로운 잠재고객을 얻어보세요!

마지막으로 저희 오터를 잘 활용하고 계신 스테이헝그리 송영 사장님의 오터 성공기를 공유해드립니다.
<스테이헝그리 사장님의 생생한 후기>

이번 2022년 4월 뉴스레터를 즐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달에도 알차고 새로운 소식으로 만나뵙겠습니다 ^^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터는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 주문 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

최고의 배달 주문 관리 파트너, 오터와 함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