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후기

[사장님 노하우] 스테이헝그리 오터 활용 성공기

2022-04-15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앱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Ollie입니다!

오늘은 오터를 사용해 성공적으로 레스토랑 운영을 하고 계신

스테이헝그리 송영 헤드 쉐프님을 소개 드리려고 해요.

그럼 한번 확인해보시죠!

"안녕하세요! 스테이헝그리란 일본식 덮밥과 데판야끼를 조리하는 일식 전문 포장 음식점 운영하고 있는 송영 헤드쉐프입니다!"

송영 헤드 쉐프

2021년 5월부터 시작해 안산에서 현재 일식 카테고리 맛집랭킹 1위 및 배달 빠른 집 상위랭킹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경험하는 우리 음식의 맛과 양의 퀄리티를 항상 신경 쓰는 것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저희의 Top 3 메뉴는 대창덮밥, 카츠동, 연어덮밥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배달 서비스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는데 배달 수수료, 물가 인상, 인건비 상승은 계속되고 수익률은 계속 낮아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었어요…”

송영 헤드 쉐프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매장에 오셔서 드시는 손님이 없다보니 포장/배달 서비스가 더욱더 중요해진 것 같아요. 다들 마찬가지겠지만 인건비, 배달 수수료, 물가 인상이 되면서 계속 수익률이 낮아지는 상황을 개선하려 많은 노력을 하는 중입니다.

그렇다고 손님들에게 상승한 비용을 전가한다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기에 비용 대비 매출을 높일 방법을 찾고 있었어요.

게다가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는 각기 다른 포스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정신이 없었던 건 이런 상황에 더 큰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어디서 주문이 왔는지도 모를 영수증 주문 현황>

결론적으로, 배달시장에서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매출을 배달앱 상위랭킹을 달성하기 위해선 빠른 배달, 빠른 조리를 위해 매장 안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게 핵심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희의 해결책 중 하나는 모든 주문과 배차를 통합해주는 오터의 오더(주문) 매니저 시스템이었습니다.”

송영 헤드 쉐프

<주문을 통합해서 보여주는 오터의 오더매니저 솔루션>

오터는 자동주문 수락을 해주기 때문에 가게 직원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주문을 수락하러 포스기로 가야한다는 압박감이 없어졌어요. (자동 배차는 미금점에서 사용 중이에요)

배달 주문 수락 시간만 줄였는데도 쉐프는 요리에만 집중, 포장 직원은 포장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고 요리, 포장, 시간의 질이 모두 올라가는 효과를 봤습니다.

이 덕분에 맛집랭킹 1위, 배달 빠른 집 상위 랭킹으로 올라서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농담이겠지만, 지금은 직원이 오터 없으면 일을 그만둘 거라고 하네요^^

“오터는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의 데이터를 통합해서 어떤 메뉴가 어디서 얼만큼 팔리는지 손쉽게 보여줍니다.”

송영 헤드 쉐프

<여러 배달앱의 매출액을 한눈에 보여주는 오터의 비즈니스 매니저>

다양한 배달앱이 있지만 저희 매장은 하나잖아요? 지금까지는 각기 배달앱에서 자료를 보고 손수 통합해야 했는데 오터의 비즈니스 매니저는 이 모든 자료를 통합해줍니다.

배달앱 상위노출을 위해 어떤 메뉴를, 어느 지역에, 언제 노출을 더 많이 시켜야할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분석해준 데이터를 통해 손쉽게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서비스에서의 마케팅을 어디에 더 많이할지, 어떤 메뉴에 집중해야할지 확인할 수 있었거든요.

“오터는 나만의 비서 같아요. 매장 운영이면 매장 운영, 요리면 요리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거든요.”

송영 헤드 쉐프

데이터, 모바일, 온라인화의 시대에서 다양한 시스템에 적응하는 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터의 오더 매니저와 비즈니스 매니저는 저희가 매우 편리하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매장을 키우는 원동력이 됐다고 자부합니다.

처음 등록하시는 분이라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부담없이 체험하실 수 있어요.

꼭 한 번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영 쉐프님!

사장님의 성공기! 잘 읽어보셨나요?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신청서나 상단 [무료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주문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

최고의 배달 주문 관리 파트너, 오터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