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노하우

요기요 가입하기

2022-02-04

요기요 입점 절차

영업중인 사업장을 요기요에 입점시키고 싶지만 어디서 시작해야할지 그 절차를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 요기요 플랫폼 입점 절차를 차근차근 알아보고 또한 프로모션, 광고, 로얄티 프로그램 등 입점 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기요가 이미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외식업 업소의 입장에서 요기요 입점은 노출도를 높이기 위한 훌륭한 방안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전국 22만개의 업소가 선택한 요기요는 누적 다운로드가 5000만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미 다른 배달 대행 서비스 혹은 요기요의 경쟁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적어도 두개의 배달 앱을 스마트폰에 가지고 있다고 하니 배달 대행 앱 한 곳이아니라 더 많은 곳에 영업장을 입점시키는 것이 가장 좋을 것 입니다. 수수료를 감안하고도 다수의 배달 서비스를 사용해야할 이유에 대하여 이곳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요기요 입점 절차

1.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입점 안내를 클릭하고 이어지는 세부 메뉴에서 온라인 입점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사업장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과 같은 입력창이 나올 것입니다.



 요기요 사업자 사이트 내 온라인 입점신청을 클릭하고나면 사업자 번호를 비롯한 사업자 정보와 가게 정보를 기입하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와 함께 입점 신청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 연락처가 현재 사용되고 있고 연락 받을 수 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기요 연락을 기다리기. 

양식 제출이 완료되면 요기요 담당자가 전화나 방문을 통해 계약을 진행합니다. 미리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메뉴와 가격이 기입된 최신 전단지를 준비해야합니다. 담당자와 계약 완료 뒤 2주가 지나면 요기요를 통한 영업이 시작됩니다.

수수료와 비용

요기요 같은 서드파티 앱에 입점하는 것에는 장단점이 있지만, 결국 사업장을 더 노출 시켜주고 외식업 업소로서 자원을 늘려줄 것입니다. 

요기요에 입점한 뒤에는 대부분의 다른 서드파티 앱과 마찬가지로 오터의 주문 매니저를 사용하여 태블릿 한 곳에서 모든 주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직 오터의 파트너가 아니라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배달 수수료가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오터는 배달 영업 성공을 위한 독점적인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서드파티 앱과 직접배달 앱이 오터의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읽어보세요.

오터는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와 같은 서드파티 앱과 제휴하여 사장님들에게 청구되는 수수료를 낮추고있습니다. 밑에서 요기요 비용 비교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