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업데이트

[신기능 업데이트]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

2022-10-04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의 메뉴 통합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오늘 올리는 메뉴 통합 관리란 무엇이고, 왜 필요하고 장점은 무엇인지,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사장님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한번에 메뉴관리 하세요

비즈니스 매니저의 메뉴 통합 관리란?


메뉴에 변경이 필요할 때, 내용 추가/삭제 혹은 금액 변경이 필요할 때 모든 배달앱에 일괄적으로 메뉴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개별 배달앱 메뉴 업데이트도 가능한 기능입니다. 또한, 일괄 메뉴 품절 기능도 비즈니스 매니저에서 가능해집니다.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정리


1) 일괄적으로 모든 배달앱 메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사진, 카테고리, 개별 메뉴, 가격, 순서변경 등)

     a) 기준으로 삼을 배달앱 메뉴 불러오기하여 모든 배달앱에 업데이트
     b) 새로운 메뉴 생성하여 모든 배달앱에 업데이트

2) 개별적인 배달앱 메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사진, 카테고리, 개별 메뉴, 가격, 순서변경 등)

3) 메뉴 품절 기능이 가능하다.

왜 메뉴 통합 관리 기능이 필요한가요?


배달앱 세 개를 이용하시는 중식당 사장님 A씨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최근 엄청난 물가 상승으로 인해 A 사장님은 식자재가 올라 짜장면 가격을 살짝 올리고 계절 메뉴인 냉면을 추가하려고 해요. 추가로,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세트 메뉴 구성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사장님께서는 배달의민족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짜장면 가격을 올리고, 냉면 메뉴를 업데이트 한 후, 요기요, 쿠팡이츠 관리 사이트에서 다시 한 번, 아니 두 번, 세 번 같은 행동을 하게 되죠. 배민1,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운영하신다면 진행해야 하는 업데이트는 더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의 메뉴 통합 관리 기능은 이 모든 것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모조리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한 번의 가격을 수정과, 한 번의 메뉴 추가로 사용하시는 모든 배달앱의 메뉴 구성을 수정할 수 있게 되는 거죠! 뿐만 아니라, 메뉴 품절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답니다!

결국 메뉴 통합 관리 기능으로 메뉴 수정을 위해 사용하는 시간 60%를 절약할 수 있는 셈이죠.

또한, 샵인샵을 추가하고 싶은 사장님도 손쉽게 메뉴를 연동하신 모든 배달앱에 손쉽고 빠르게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통합 관리 기능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의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고객 분들마다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기존 고객
기존에 오더 매니저와 비즈니스 매니저를 쓰고 있는 분들께서는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배달앱 메뉴 기준으로 설정하고 싶은지 선택한 다음, 메뉴 불러오기를 통해 사용하시는 모든 배달앱의 메뉴를 일괄 연동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신규 고객
오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하단의 무료 체험하기를 통해 오터를 신청해주세요! 저희 영업팀과 온보딩팀이 모든 세팅을 도와드릴 겁니다.

주의할 점이 있나요?


1) 배달의민족/쿠팡이츠에서 메뉴를 불러올 경우, 요기요 메뉴의 옵션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2) 메뉴 외 ‘주문 안내' 및 ‘원산지' 정보 변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직 메뉴 업데이트/추가/수정을 지원합니다.
3) 메뉴 업데이트 소요 시간을 고려하여 영업시간 이외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고객들은 메뉴 관리 기능을 바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 오신 사장님들께서는 오터 메뉴 관리 기능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하단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올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