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관리 기능 (신규, 재주문 고객 식별 및 주문 이력 확인) 업데이트

August 31, 2022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 오더 매니저에서 [고객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터의 배달 주문 통합, 자동 주문 수락, 영수증 출력 및 배차도 다 좋지만, 실제 고객이 얼마나 주문 했는지, 과거 주문은 어땠는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단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 소중한 의견 적극 반영하여 오터가 고객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오늘 올리가 고객 관리 기능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더 매니저의 고객 관리 기능이란?

지난 90일의 주문 데이터를 확인해 같은 고객이 다른 배달앱을 쓰더라도 주문한 고객이 재주문 고객인지, 신규 고객인지, 주문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배달앱별로 고객이 몇 번 주문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배달앱을 통합해서 재주문고객을 보여주진 못하잖아요. 오터의 고객 관리 기능은 그걸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배민에서 주문을 넣은 적이 있는 고객 A가 요기요에서 주문을 넣어도, 재고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주문 내역도 두 번으로 확인이 됩니다.

왜 필요한가요?
"고객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천지 차이입니다. 고객을 주문 빈도로 분할해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관리를 진행할 수 있거든요."

지금 들어온 고객이 얼마나 자주 구매하는 고객인지 확인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요. 신규 고객인 경우, 첫 주문 환영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겠죠. 재주문고객일 경우, 고객님이 다시 주문한 정도를 확인하고 특별 서비스와 메시지를 추가할 수도 있을 겁니다. 주문 내역을 확인하여 고객님의 취향을 알아볼 수도 있을 거에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오더 매니저 주문 화면에서 주문 인입이 되었을 때, 신규 고객인지, 재주문 고객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재주문 고객과 신규 고객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재주문고객이라면, 상세 주문 화면에서 고객이 지금까지 주문했던 주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 상세 주문 화면 >
<재주문고객 상세 주문 화면>
<재주문고객 주문 이력 화면>

주의할 점이 있나요?
  • 주문 이력은 지난 90일 동안의 기록을 열람해 정리됩니다.
  • 현재 쿠팡이츠는 아직 해당되지 않습니다.
  • 배달앱 내 주문 이력과 오더 매니저의 주문 이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고객을 특정하는 방식의 차이로 발생)
  • 브랜드 별로 재주문이력을 취합합니다. 예를 들어, 샵인샵 A, B를 두 개 운영하고 있다면 A와 B 별도로 주문 이력을 취합합니다.
  • 기능 등록 시점부터 주문 이력을 취합하기 시작하기에, 초기에 모든 고객이 신규 고객으로 인식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릴게요.
  1. 고객 관리 기능 -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지난 90일 간의 기록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3. 초기에 모든 고객이 신규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쌓이며 재주문고객이 보여집니다)
  4. 샵인샵 혹은 매장 브랜드 별로 재주문이력을 취합합니다.

오터의 고객 관리 기능 잘 알아보셨나요?

이제 오터 오더 매니저에서 신규와 재주문 고객을 식별해 고객이 매장을 더 자주 찾도록 만들어보세요!

기존 고객님이라면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오터를 처음 쓰시는 분이라면 눌러주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Latest blog posts

Sometimes you just want a little extra. Extra support. Extra features. Extra everything.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리뷰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로 사용하는 배달앱 연동하고 모든 리뷰 확인 & 답변 다는 리뷰 관리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와 기능 설명, 장점 그리고 활용법까지

오터 소개

최적의 배달앱 주문관리솔루션 오터의 핵심 기능 여섯 가지!

오터의 소규모 음식점이 배달 영업 성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뉴스레터

[2022년 9월 뉴스레터] 8월 포스팅 다시보기!

8월 포스팅 정리 및 8월 인기 포스팅 소개!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관리 기능 (신규, 재주문 고객 식별 및 주문 이력 확인) 업데이트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오터 소개

배달음식점을 위한 주문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사장님 매장의 평균 주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접수 중 시간이 없어서 놓쳤거나 실수해서 놓친 주문의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오터 인사이트가 대신 알아봐드립니다.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오더 매니저 주문취소 기능 업데이트!

다양한 배달앱 주문 취소를 오더 매니저에서 한번에, 손쉽게 완료해보세요!

푸드테크 노하우

치솟는 물가 속에서 현명하게 우리 음식점 메뉴 가격 설정하는 다섯 가지 방법!

메뉴 가격 결정의 핵심은 지금까지 이해심을 보여준 고객의 마음을 돌리지는 않으면서도, 물가 상승을 적절히 반영하는 것입니다.

푸드테크 노하우

한국 축구 국가대항전 경기에 배달음식을 홍보하는 법 세 가지! (+동아시안컵 경기 스케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경기와 치맥/배달음식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왜 축구 경기날 배달음식 홍보를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Solutions for enterprise customers

For restaurant groups with more than 10 locations, we love getting you up and running as smoothly and quickly as possible. Let us know what you need, and we’ll custom-tailor the right solution for your business. Let’s have a conversation about it.

Talk to someone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관리 기능 (신규, 재주문 고객 식별 및 주문 이력 확인) 업데이트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터 오더 매니저에서 [고객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터의 배달 주문 통합, 자동 주문 수락, 영수증 출력 및 배차도 다 좋지만, 실제 고객이 얼마나 주문 했는지, 과거 주문은 어땠는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단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 소중한 의견 적극 반영하여 오터가 고객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오늘 올리가 고객 관리 기능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더 매니저의 고객 관리 기능이란?

지난 90일의 주문 데이터를 확인해 같은 고객이 다른 배달앱을 쓰더라도 주문한 고객이 재주문 고객인지, 신규 고객인지, 주문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배달앱별로 고객이 몇 번 주문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배달앱을 통합해서 재주문고객을 보여주진 못하잖아요. 오터의 고객 관리 기능은 그걸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배민에서 주문을 넣은 적이 있는 고객 A가 요기요에서 주문을 넣어도, 재고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주문 내역도 두 번으로 확인이 됩니다.

왜 필요한가요?
"고객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천지 차이입니다. 고객을 주문 빈도로 분할해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관리를 진행할 수 있거든요."

지금 들어온 고객이 얼마나 자주 구매하는 고객인지 확인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요. 신규 고객인 경우, 첫 주문 환영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겠죠. 재주문고객일 경우, 고객님이 다시 주문한 정도를 확인하고 특별 서비스와 메시지를 추가할 수도 있을 겁니다. 주문 내역을 확인하여 고객님의 취향을 알아볼 수도 있을 거에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오더 매니저 주문 화면에서 주문 인입이 되었을 때, 신규 고객인지, 재주문 고객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재주문 고객과 신규 고객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재주문고객이라면, 상세 주문 화면에서 고객이 지금까지 주문했던 주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 상세 주문 화면 >
<재주문고객 상세 주문 화면>
<재주문고객 주문 이력 화면>

주의할 점이 있나요?
  • 주문 이력은 지난 90일 동안의 기록을 열람해 정리됩니다.
  • 현재 쿠팡이츠는 아직 해당되지 않습니다.
  • 배달앱 내 주문 이력과 오더 매니저의 주문 이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고객을 특정하는 방식의 차이로 발생)
  • 브랜드 별로 재주문이력을 취합합니다. 예를 들어, 샵인샵 A, B를 두 개 운영하고 있다면 A와 B 별도로 주문 이력을 취합합니다.
  • 기능 등록 시점부터 주문 이력을 취합하기 시작하기에, 초기에 모든 고객이 신규 고객으로 인식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릴게요.
  1. 고객 관리 기능 -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지난 90일 간의 기록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3. 초기에 모든 고객이 신규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쌓이며 재주문고객이 보여집니다)
  4. 샵인샵 혹은 매장 브랜드 별로 재주문이력을 취합합니다.

오터의 고객 관리 기능 잘 알아보셨나요?

이제 오터 오더 매니저에서 신규와 재주문 고객을 식별해 고객이 매장을 더 자주 찾도록 만들어보세요!

기존 고객님이라면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오터를 처음 쓰시는 분이라면 눌러주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

Next article

Learn more about Otter's integrations

This is some placeholder text by Ol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