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노하우

[사장님 노하우] 배달의민족 야식 랭킹 1위 매우곱닭 사장님의 매장 운영 비결!

April 21, 2022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앱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Ollie입니다!

올 4월에는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매우곱닭에 방문해

배달의민족 야식 랭킹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나샘 사장님의 노하우를 조사해봤습니다.

어떤 노하우를 갖고 매장을 관리하시는지 확인해볼까요?

<매우곱닭 관악점>

Q: 매장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봉천동에서 곱창, 막창 그리고 닭요리를 메인 메뉴로 영업하고 있는 매우곱닭 사장 나샘입니다! 2017년 용산점을 시작으로 현재 매우곱닭 관악점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그리고 또 고객의 입맛에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잘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고객님들이 가장 사랑해주시는 메뉴 TOP 3는 무뼈닭발, 야채곱창 그리고 막창구이입니다!

<왼쪽부터 막창구이, 야채곱창, 막창구이 실속SET>

Q: 사장님이 매장 성공/성장을 위해 하는 업무가 있으시다면?

“저는 마케팅 분석을 주 업무로 생각합니다. 어느 지역에서 주문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패턴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본격적으로 광고를 어디에 집중할지를 결정하는 거죠.”

<관리자로서 마케팅을 주업무로>

직원들이 새로 들어오면 조리 교육도 담당합니다. 그리고 보통 직원들이 조리를 하기 때문에 제가 주로 하는 업무는 마케팅 분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가 건설사에서 물류 및 자재를 담당했다보니 데이터베이스 다루는 데 일가견이 있거든요 (웃음) 능력을 활용해야죠.

​배달의민족을 예로 들지만 핀을 꼽는 등의 광고는 다 돈이거든요... 그러다보니 배달의민족이나 쿠팡이츠에다 돈을 쓰고 있는데 어떤 지역에서 얼마나 매출이 올라가는지 그게 정말 궁금했어요. 그럴 땐,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가 제공하는 데이터가 무척 도움이 돼요. 추가적인 데이터를 보고 싶다면 각기 배달앱의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통합 분석하기도 합니다.

Q: 바쁜 와중에도 마케팅에 집중하는 게 대단한데요?

“배달앱 내 마케팅에 집중하기 위해선 다른 부분에 신경쓰지 않을 시간이 필요해요”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죠. 직원들이 조리를 함께 도와주긴 하지만 제가 배달앱 내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또다른 이유는 오터의 자동주문수락 기능도 한몫해요.

한번은 오터를 사용하다 다른 솔루션으로 바꾼 적이 있었어요. 그때 직원들이 반발이 좀 많이 심했습니다. 계속 자동주문수락 기능을 사용하다 일일이 주문수락을 눌러줘야 하니… 제 시간도 없고 직원들이 하는 일도 꼬이고 매우 불편하다는 피드백이 많아 결국 다시 오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웃음)

Q: 매우곱닭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배달 전문점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의 가치를 전달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영업했습니다."

물론 저희 요리가 맛있기도 하지만 (웃음), 처음 시작했을 때 고객이 음식을 받았을 때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까에 집중했어요. 매우곱닭을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보통 배달음식 포장은 단순 스티로폼에 래핑을 하는 방식이었어요. 음식을 받았을 때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제 동생이 산업디자인 전공이라 음식에도 디자인을 입혀보자는 생각으로 패키지 구성을 하게 됐습니다. 정갈하게 음식을 받는다는 느낌을 살려 하얀색이 아닌 진중한 검은색으로 디자인도 해봤구요. 배달 전문점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의 가치를 전달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영업했습니다.

​지금은 많은 배달음식점이 하는 방식이지만 그때 당시에는 확실한 차별점으로 영업이 가능했죠.

<배달의민족 2018 대한민국 배달대상>

앞서 말씀드린 배달의민족 내 마케팅도 분석을 통해 열심히 진행했어요. 저희 음식 맛있는데, 고객님들이 많이 아셔야 하잖아요^^ 그렇게 열심히 달리다보니, 고객분들도 매우곱닭을 알아봐주시고 2018년 배달의민족 배달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만족스럽죠 (웃음)

Q: 매장 내 차별점은 없나요?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야해요."

저희는 홀이 없이 배달만 하는 전문음식점이잖아요. 그러다보니 주문이 들어왔을 때, 효율적으로 주방에서 일하는 방식이 필요했어요.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야해요. 이 주방도 제가 직접 설계해서 만들었어요. 오가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포스기 대신 태블릿을 벽에 붙여서 깔끔하게 주문관리 할 수 있도록 만들기도 했죠. 태블릿으로도 주문관리 할 수 있는 오터가 도움이 됐기도 했구요.

<포스기가 있던 자리를 태블릿 하나로>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나샘 사장님 화이팅!>

벚꽃이 피고 지는 봄이 왔습니다. 매년 그렇듯,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는 4-5월은 배달 전문 매장 모두에게 가장 힘든 시기에요… 하지만, 우리 함께 버텨보자는 마음으로 잘 견뎠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사장님들 파이팅!

감사합니다 나샘 사장님!

이번 달 사장님 노하우! 잘 읽어보셨나요?

오터를 경험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 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 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주문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

최고의 배달 주문 관리 파트너, 오터와 함께하세요!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Latest blog posts

Sometimes you just want a little extra. Extra support. Extra features. Extra everything.
오터 소개

배달음식점을 위한 주문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사장님 매장의 평균 주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접수 중 시간이 없어서 놓쳤거나 실수해서 놓친 주문의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오터 인사이트가 대신 알아봐드립니다.

오터 소개

우리 매장 매출, 주문, 운영 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오터 인사이트 10000배 활용하기!

오터 인사이트를 활용한 매장 매출, 운영 성과 개선 팁을 공유드립니다.

뉴스레터

2022년 5월 뉴스레터 스페셜

오터 신기능, 외신 산업 뉴스, 5월의 블로그 소개, 오터 사장님 소개

외식 산업 뉴스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의 발전과 산업을 알아보자! [1편]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의 추억과 현재, 미래에 대해 알아보세요!

외식 산업 뉴스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의 트렌드를 알아보자! [2편]

2022년까지 이어진 떡볶이 산업의 트렌드 분석!

푸드테크 노하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만 노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으로 고객에게 매장 최대한 노출하기!

사장님 오늘은 깃발 몇 개 꼽으셨나요? 배달앱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인 90프로 이상이 사용하는 네이버에도 노출되게 해보세요!

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내 음식점 성공을 위해 어떤 마케팅이 필요할까? (팁, 아이디어와 예시들)

✅ 온라인에서 음식점 인지도를 쌓고 싶어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마케팅 체크리스트!

뉴스레터

2022년 4월 뉴스레터 스페셜

4월 뉴스레터가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기능 및 배달앱 연동, 외식산업 최신 뉴수, 가게 홍보 노하우, 사장님 노하우에 대해 읽어보세요!📬

사장님 시리즈

[사장님 시리즈] 건설회사 직원에서 배민 야식 브랜드 1위 사장님으로…봉천동 매우곱닭 나샘 사장님의 매장 개척기

건설회사 직원 출신이 요식업에 도전! 매우곱닭 관악점 나샘 사장님의 이야기

Solutions for enterprise customers

For restaurant groups with more than 10 locations, we love getting you up and running as smoothly and quickly as possible. Let us know what you need, and we’ll custom-tailor the right solution for your business. Let’s have a conversation about it.

Talk to someone

[사장님 노하우] 배달의민족 야식 랭킹 1위 매우곱닭 사장님의 매장 운영 비결!

배달의민족 야식 랭킹 1위에 올라섰던 매우곱닭의 노하우!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앱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Ollie입니다!

올 4월에는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매우곱닭에 방문해

배달의민족 야식 랭킹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나샘 사장님의 노하우를 조사해봤습니다.

어떤 노하우를 갖고 매장을 관리하시는지 확인해볼까요?

<매우곱닭 관악점>

Q: 매장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봉천동에서 곱창, 막창 그리고 닭요리를 메인 메뉴로 영업하고 있는 매우곱닭 사장 나샘입니다! 2017년 용산점을 시작으로 현재 매우곱닭 관악점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그리고 또 고객의 입맛에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잘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고객님들이 가장 사랑해주시는 메뉴 TOP 3는 무뼈닭발, 야채곱창 그리고 막창구이입니다!

<왼쪽부터 막창구이, 야채곱창, 막창구이 실속SET>

Q: 사장님이 매장 성공/성장을 위해 하는 업무가 있으시다면?

“저는 마케팅 분석을 주 업무로 생각합니다. 어느 지역에서 주문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패턴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본격적으로 광고를 어디에 집중할지를 결정하는 거죠.”

<관리자로서 마케팅을 주업무로>

직원들이 새로 들어오면 조리 교육도 담당합니다. 그리고 보통 직원들이 조리를 하기 때문에 제가 주로 하는 업무는 마케팅 분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가 건설사에서 물류 및 자재를 담당했다보니 데이터베이스 다루는 데 일가견이 있거든요 (웃음) 능력을 활용해야죠.

​배달의민족을 예로 들지만 핀을 꼽는 등의 광고는 다 돈이거든요... 그러다보니 배달의민족이나 쿠팡이츠에다 돈을 쓰고 있는데 어떤 지역에서 얼마나 매출이 올라가는지 그게 정말 궁금했어요. 그럴 땐, 오터 비즈니스 매니저가 제공하는 데이터가 무척 도움이 돼요. 추가적인 데이터를 보고 싶다면 각기 배달앱의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통합 분석하기도 합니다.

Q: 바쁜 와중에도 마케팅에 집중하는 게 대단한데요?

“배달앱 내 마케팅에 집중하기 위해선 다른 부분에 신경쓰지 않을 시간이 필요해요”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죠. 직원들이 조리를 함께 도와주긴 하지만 제가 배달앱 내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또다른 이유는 오터의 자동주문수락 기능도 한몫해요.

한번은 오터를 사용하다 다른 솔루션으로 바꾼 적이 있었어요. 그때 직원들이 반발이 좀 많이 심했습니다. 계속 자동주문수락 기능을 사용하다 일일이 주문수락을 눌러줘야 하니… 제 시간도 없고 직원들이 하는 일도 꼬이고 매우 불편하다는 피드백이 많아 결국 다시 오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웃음)

Q: 매우곱닭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배달 전문점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의 가치를 전달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영업했습니다."

물론 저희 요리가 맛있기도 하지만 (웃음), 처음 시작했을 때 고객이 음식을 받았을 때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까에 집중했어요. 매우곱닭을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보통 배달음식 포장은 단순 스티로폼에 래핑을 하는 방식이었어요. 음식을 받았을 때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제 동생이 산업디자인 전공이라 음식에도 디자인을 입혀보자는 생각으로 패키지 구성을 하게 됐습니다. 정갈하게 음식을 받는다는 느낌을 살려 하얀색이 아닌 진중한 검은색으로 디자인도 해봤구요. 배달 전문점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의 가치를 전달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영업했습니다.

​지금은 많은 배달음식점이 하는 방식이지만 그때 당시에는 확실한 차별점으로 영업이 가능했죠.

<배달의민족 2018 대한민국 배달대상>

앞서 말씀드린 배달의민족 내 마케팅도 분석을 통해 열심히 진행했어요. 저희 음식 맛있는데, 고객님들이 많이 아셔야 하잖아요^^ 그렇게 열심히 달리다보니, 고객분들도 매우곱닭을 알아봐주시고 2018년 배달의민족 배달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만족스럽죠 (웃음)

Q: 매장 내 차별점은 없나요?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야해요."

저희는 홀이 없이 배달만 하는 전문음식점이잖아요. 그러다보니 주문이 들어왔을 때, 효율적으로 주방에서 일하는 방식이 필요했어요.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야해요. 이 주방도 제가 직접 설계해서 만들었어요. 오가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포스기 대신 태블릿을 벽에 붙여서 깔끔하게 주문관리 할 수 있도록 만들기도 했죠. 태블릿으로도 주문관리 할 수 있는 오터가 도움이 됐기도 했구요.

<포스기가 있던 자리를 태블릿 하나로>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나샘 사장님 화이팅!>

벚꽃이 피고 지는 봄이 왔습니다. 매년 그렇듯,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는 4-5월은 배달 전문 매장 모두에게 가장 힘든 시기에요… 하지만, 우리 함께 버텨보자는 마음으로 잘 견뎠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사장님들 파이팅!

감사합니다 나샘 사장님!

이번 달 사장님 노하우! 잘 읽어보셨나요?

오터를 경험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 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 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주문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

최고의 배달 주문 관리 파트너, 오터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