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업데이트

리포트 대시보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2022-02-04

여러분이 운영하는 곳은 데이터 센터가 아니라 외식업 업소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좋은 사람들로 가득찬 빠른 템포의 근무 환경이 혹시 끝없는 스프레드 시트로도 가득차 있나요? 



외식업 사업가로서 운영상 매출을 올리고 실수를 줄이기 위해선 성과 데이터 분석이 가장 중요함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분석에 풀타임 근무의 노고를 들여선 안될 것입니다. 이때 바로 저희 오터로부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 모든 오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리포트 대시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리포트 대시보드는 모든 배달 서비스 앱을 연결하여 보기 쉽고 대응하기 쉬운 하나의 리포트를 작성해주는 도구입니다. 매시간에 따른 매출을 확인해 볼 수 도 있고, 실수와 취소된 주문에서 오는 손실을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모든 성과데이터를 하나의 스프레드 시트로 변환할 수 도 있습니다. 

리포트 대시보드의 사용법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그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터의 파트너인 미국 후터스사는 주문취소와 실수에서 약 백만달러의 잠재적 수익을 놓치고 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전략 수립과 외주를 담당하는 마크 버틀러 부사장은 해결책이 절실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마침 오터가 마크에게 연락을 취했고 프랜차이즈 전체가 오터의 리포트 툴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시보드를 사용하고 난 뒤, 주문 관련 문제가 16.3% 줄었고 그에 따른 처리 비용 역시 28.1% 감소했습니다. 주문 취소와 놓치는 주문들도 12.4$ 감소했으며 관련 비용도 22% 줄어들었습니다. 그에 따라 매달 1만 7천 달러 한화 약 이천만원 정도라는 상당한 만큼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업소의 수익을 수백만원 증가시킬 수 있다면 당연히 그 방법을 원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물론 원하실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터의 리포트 툴을 사용해 바로 오늘 매출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바뀐 오터의 리포트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새로워진 리포트 솔루션은 더욱 심도있는 필터, 역동적인 그래프, 그리고 단도직입적인 인사이트 섹션은 모든 웹브라우저와 모바일 친화적입니다. 업데이트에서 새로워진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리포트 기능 활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이용하고 계신 바로 그 리포트에 매출 손실 리포트를 더했습니다. 

매출 손실 리포트가 기존의 리포트에 더해져 “리포트”라는 항목으로 영업 매니저 안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항목에는 매장 성과, 주문 리포트, 메뉴 리포트, 손실 분석, 그리고 유효성 리포트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주문량을 늘리고 매출의 최적화 시키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 읽어보세요. 

새로워진 오터의 리포트 툴은 매장 영업 성과를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매장 성과

새롭게 도입한 “총 매출” 그래프 기능을 통해 매장의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조정, 비용 등 을 제하지 않은 총 매출이 얼마인지 확인해 보세요. 총 매출 기능을 사용하여 주문을 매출, 주문 크기, 평균 수입에 따라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주문 

“주문량” 그래프를 사용하면 특정 기간 동안 처리한 주문의 총량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매장마다, 채널마다 정리하여 주문을 분석할 수 도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매출을 확인하여 인력 분배를 위해 피크타임을 알아 낼 수 있습니다. 

메뉴

고객이 선호하는 메뉴가 무엇인지 “가장 잘팔리는 메뉴”를 도넛 그래프로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메뉴를 변화시키고 최적화하여 취소되는 주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손실 

주문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취소가 이루어 졌다면 무슨 이유인지 알아보세요. “손실” 그래프는 취소, 주문 조정, 놓친 주문 등 운영상의 이유로 이루어지지 못한 매출을 알 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최신 매출 손실 리포트를 계산하는 데에 3일이 소요됨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유효성 

매장이 식사 시간대에 온라인에 얼마나 몇퍼센트 노출 되는 지 ‘업타임' 그래프를 사용하여 알아보세요. 매장 운영을 추적하고 매출증대를 위해 “다운타임”를 회피하세요.


새로워진 리포트 툴은 불필요한 정보 없이 찾고자하는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게 해주는 필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외식업 업소는 각기 다릅니다. 그렇기에 오터의 리포트는 각 매장에 맞는 리포트를 커스텀 제작합니다. 새롭게 도입된 포괄적인 데이터와 그래프 필터는 필요한 것을 빠르게 선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새로운 리포트의 기능을 활용할때, 성과 데이터를 내려받는 것이 이 보다 더 쉬웠던 적이 없습니다. 모든 데이터들이 이제 내려받기 기능을 통해 CSV와 XLSX 포맷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표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그래프 뷰에서는 “내려받기”를 클릭`하여 테이블 뷰에서는 파란 다운로드 화살표를 클릭 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터의 리포트 기능은 영업매니저 안 “리포트” 탭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오터는 항상 고객 사업자분 들이 경쟁자 보다 앞서가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툴을 개발 중 입니다. 

오늘 지금 당장 놓친 주문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를 멈추세요.


오터의 리포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 시간 단위로 주문을 추적할 수 있고
  • 놓친 주문에서의 매출을 확인 할수 있으며 
  • 데이터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미학은 개발에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매우 적은 비용으로 이런 좋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매달 환불로인한 수입을 고려하면 비용 대비 높은 경제적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투자자본수익률 역시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중입니다. “ 후터스 전략 수립 & 외주 담당 마크 버틀러 부사장 

이미 오터를 사용 중이시라면 오늘 바로 리포트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아직 오터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단 몇초면 오터의 리포트 툴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밑의 링크를 클릭하여 매출을 증가시켜 보세요. 사업자와 업소에 대한 몇가지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됩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미학은 개발에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매우 적은 비용으로 이런 좋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매달 환불로인한 수입을 고려하면 비용 대비 높은 경제적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투자자본수익률 역시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중입니다. “ 후터스 전략 수립 & 외주 담당 마크 버틀러 부사장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저희 팀에서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