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업데이트

외식업 체인이 활용하면 좋은 오터의 10가지 기능

2022-02-04

외식업 체인이 활용하면 좋은 오터의 10가지 기능 

오터는 모든 크기와 종류의 업소를 위해 업소 관리,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가족이 경영하는 극소 규모의 식당부터, 단독 레스토랑, 중간 크기의 외식업 그룹, 그리고 전국에서 영업하는 체인까지, 오터의 배달 테크 솔루션은 모든 크기의 외식업 업소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격식 없는 식당 부터 패밀리 레스토랑, 고급 레스토랑, 심지어 페스트 푸드까지 모든 종류의 업소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외식업소를 위한 솔루션이지만 모두에게 똑같은 솔루션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강력한 오터의 상품군안에서 외식업 체인이 배달 영업 성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다뤄보겠습니다.


이미 유명 외식업 체인들이 배달 영업을 위해 오터를 선택했습니다.

현재 오터는 버거킹과 피자헛, 타코벨을 비롯한 전 세계의 많은 외식업 체인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외식업 체인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체인들은 보다 더 심도있고 통찰력있는 데이터를 찾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지점에 따라, 가맹주라면 가맹점마다, 메뉴마다, 혹은 시간대마다 정리하는 필터와 함께 말이죠. 또한 그런 데이터를 프랜차이즈 그룹 내에서 공유하여 각 가맹점마다 알맞게 대응함으로서 매출과 수익을 올리고 파트너십을 전문화하여 성장을 위한 기회를 열수 있는 방법 역시 찾고 있습니다. 오터가 외식업 체인과 협력하면 먼저 사업 현황을 이해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사업의 문제점들, 성공한 것들, 성장 하고자 하는 분야 그리고 성장 하고 있는 분야를 포함합니다. 그런 다음, 배달영업성장 성공을 도와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위해 해당 외식업 체인의 배달 영업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오터가 배달 영업을 유명 체인의 슈퍼파워로 만드는 비법.

물론 저희 오터는 각 체인마다 세부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만, 대부분의 외식업 체인들이 일반적으로 그 중요성을 공감하는 주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식업 체인을 위한 오터의 주요 기능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터의 업소의 배달 영업 성장을 위해 보기 쉽고 대응할 수 있는 커스텀 리포트와 분석자료를 제공합니다.  

다수의 체인들이 이미 넘치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수 많은 스프레드 시트와 지점들, 배달 파트너들 속에서 데이터들은 대응책을 제시하기 위해 필수인 호소력과 통찰력을 잃고 맙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 많은 지점과 플랫폼, 메뉴를 넘어서 한 곳으로 데이터를 끌어와 정리하는 것이 매우 힘들기에 일어납니다. 정리된 리포트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 양식이 여러 사람간에 공유할만 하지 않고 실행할만한 대응책을 유추해낼 수 없기에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 분야 최상인 오터의 인사이트 솔루션은 외식업 체인에게 간결하면서도 양방향으로 설계된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모든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아줍니다. 이 최상위의 인사이트 솔루션은 하나의 리포트에서 다수의 필터와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하여 성과에 대한 총체적인 현안을 보여줍니다. 성장을 위해 완전한 운영과 성과 최적화를 위해 외식업 체인이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의 탑텐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외식업 체인을 위한 오터의 기능.

  1. 운영에 확신을 가지도록 해주는 오터의 커스텀 대시보드. 통찰력있는 정보를 보기 편하게 보여주는 오터의 대시보드는 업소의 매출과 운영 효율성 증가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2. 주요 항목에 따라 데이터를 정리해 주는 필터. 놓친 주문, 매출, 사업 가능성과 업타임, 시간대 별 매출 등의 항목들을 분석하여 해당 업소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창조합니다.  
  3. 로그인 한번으로 모든 성과 데이터에 접근하기. 지점과 플랫폼 그리고 브랜드를 가로지른 데이터 접근은 오터에게 아무것도 아닙니다. 컴퓨터나 태블릿에서 로그인 한번이면 모든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이슈를 제대로 파악하기. 오터의 인사이트 솔루션은 업소에게 지점과 플랫폼에 상관없이 고객 이슈들의 현안을 직시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배달 서비스에 지불한 금액과 수수료 등을 알아내고 고객 이슈와 관련해 만약 환불을 받을 이유가 있다면 그 정확한 금액을 파악할 수 도 있습니다.
  5. 영업 여부를 항상 알고 있기. 온라인상 영업이 정지된 시간을 모두 세부 정보와 함께 기록하나 리포트를 열람하여 모든 영업 일시 정지가 의도된 것이었는지 확인하여 영업 가능 시간을 증가 시킬 해결책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6. 배달 서비스 별로 성과 비교 분석하기. 각 배달 서비스들이 매출과 주문량에 얼마나 기여하는 지, 평균 주문 크기는 얼마인지, 그 성장세와 순수 수수료까지 분석하여 어떤 배달 파트너가 체인에 가장 이익을 가지고 오는지 또 조금 더 관심이 필요한 서비스는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7. 지점별 실시간 영업 실태 확인하기. 라이브 피드를 지점별로 비교하여 어떤 지점이 가장 높은 성과를 이루고 있는 지 심도있는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운영상 조정사항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8. 각 메뉴들의 주문 현황을 열람하여 필요시 메뉴를 업데이트 하기.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는 무엇이고 가장 적게 팔리는 메뉴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문량과 주문크기의 상승을 위해 필요하다면 조정 역시 가능합니다.
  9. 데이터와 정보를 지역과 지점에 따라 정리하기. 오터의 커스텀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여 해당 지역에 해당하는 리포트를 정리하여 지점에 제공할 수 있니다. 그럼으로서 모든 지점들이 실정에 맞는 최적화 방안을 마련,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10. 영업 성장을 위해 항상 깨어있는 프리미엄 지원. 고객 업소의 배달 영업 성공과 성장 기회 창출을 위해 헌신하는 지정된 담당 고객 성공 매니저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터가 외식업 체인의 사업 성장을 도운 실제 사례

미국 전역에서 영업중인 치킨샌드위치 전문 패스트푸드 체인 칙필에이 (Chick-fil-A)가 오터와 함께 배달에 성공한 이야기.

칙필에이는 잃고 있던 주문과 영업 가능 시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고 그를 바탕으로 배달 매출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터를 찾아왔습니다. 오터의 주문 매니저를 사용함으로서, 칙필에이는 지점당 $5,382의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투자대비 순익 역시 7배가 되었습니다.. 

“오터와 일하는 것이 정확한 주문 처리와 서비스의 실천까지 많은 부분에서의 발전을 도와주었으며 이는 매출의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프론트의 팀에게 더 정리되고 스트레스가 적고 또 그래서 고객을 섬기기 쉬운 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고있다면 오터를 강력 추천할 것입니다.” 스테판 T. 워릭, 칙필에이 총괄 매니저 겸 홍보부장. 


외식업 체인 사업가로서 플랫폼, 지점, 메뉴, 시간대를 가로질러 영업 현황에 대한 깊은 견해를 얻고자 한다면 아래의 양식을 장성해주세요. 오터의 배달 영업 전문가가 빠른 시일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