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소개

배달음식학개론: 음식 배달 운영 중이시라구요? 이 지표만큼은 꼭 확인해보세요!

June 30, 2022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음식점 배달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첫 단추는 무엇일까요?

다른 많은 것들이 있지만 가장 우선 생각해야할 건 음식 배달 사업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명확히 파악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오터를 사용하신다면, 이용 중이신 여러 배달앱에서 음식점이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지 한 화면으로 쉽고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음식점 운영 현황을 꼼꼼히 확인해 주문 관련 문제는 줄이고, 매출은 늘리면서 배달 관련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그럼 이제 음식점이 어떤 지표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고, 운영을 효율화 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시죠!

배달음식 사업을 어떻게 잘 운영할 수 있을까요?

오터의 인사이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최선의 결정을 내려보세요. 여러분의 음식점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참고해야 할 지표를 보여드릴게요!

음식점의 사업 성과 이해하기!

인사이트 안의 “매출 상세 분석” 탭은 음식점의 매출과 주문량 등, 음식점 성과를 요약해줘요. 사업 성과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을 최대화하기 위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는 총매출, 총주문 횟수, 평균 주문 금액, 샵인샵/지점별 평균 매출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지표를 기간별로 구분하여, 전체적인 매장의 추이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샵인샵/지점별 매출 순위, 주문 채널별 분류, 배달 유형별 성과 또한 간편하게 파악해보세요!

왜 이런 지표가 중요할까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을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떤 배달앱에서 음식점의 성과가 좋았고, 어디에서 미흡했는지 비교 분석할 수 있다면 메뉴 구성이나 프로모션이 어디에서 필요한지에 대한 사업 결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운영을 최적화해보세요!

인사이트의 “운영 분석" 탭에서 음식점 운영 현황과 운영 최적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사업의 어느 부분에서 수익과 손실이 발생하는지 보여주는 탭이라고 할 수 있죠.

온라인 주문량을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주문 관련 문제 발생을 줄이는 게 핵심이죠! 좋은 주문 및 배달 경험은 곧 좋은 고객 경험과 이어지니까요. 고객의 주문 경험을 개선하면, 부정적인 리뷰 또한 줄어들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 거에요!

다음의 지표를 통해 주문 이슈 발생률을 줄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과 날짜별 그래프를 통해 주문 이슈 발생 이유와 금액 오류를 명확히 파악해보세요.

  • 주문 이슈 발생률
  • 매출 손실
  • 주문 미수락 금액
  • 매장 운영 시간 분석

왜 이런 지표를 확인해야 할까요?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미수락 주문, 취소 주문, 주문 금액 오류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터의 ‘운영 분석’ 탭을 이용하면 어떤 배달앱의 어느 지점에서 주문 관련 이슈가 발생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배달앱에 지불하는 수수료와 지급 금액을 확인하시고, 배달앱의 문제였다면 환불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지 파악해보세요!

어떻게 직원의 퇴사율을 낮출 수 있을까요?

음식점의 인력 부족 문제가 2022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현재 상황에 대비해 직원 퇴사율을 미리 분석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향후 몇 달 동안, 퇴사율을 기록하고 분석해보세요!

식당 퇴사율 계산하기!

1. 평균 직원 수를 계산하세요
2. 평균 직원 수 = (연초 직원 수 + 연말 직원 수)/2
3. 이직률을 계산하세요
4. 이직률 = (연초 직원 수 - 연말 지원 수) / 평균 직원 수 x 100

예시)

2022년 초 직원 = 10명
2022년 말 직원 = 7명

평균 직원 수 = (10 + 7) / 2 = 8.5
이직률 =(10 - 7) / 8.5 x 100 = 35.29%

어떤 이직률에 경각심을 가져야할까요?

크게 4단계로 나누게 됩니다. 사장님의 매장은 어떤가요?

  • 0-25% : 낮은 회전률을 갖고 계시네요!
  • 26-50% :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 51-75% : 퇴사가 잦습니다…
  • 76% 이상 : 심각! 심각! 즉각 변화가 필요합니다!

만약 퇴사율이 높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 질문을 통해 어떤 점을 개선할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 매니저가 직원을 대하는 방식이 어떤가요?
  • 매니저는 사전에 직원 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았나요?
  • 음식점에서 직원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요?
  • 음식점 운영을 도울 솔루션 도입은 생각해보셨나요? 직원이 일하기 편할수록 퇴사율이 낮을 거에요.
  • 직원들이 이직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퇴사 전 인터뷰를 해보셨나요?
  • 직원을 고용하는 방식을 변경해보셨나요?
  • 직원들이 쉽게 음식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복잡한 여러 배달앱 창 띄울 필요없이 한 화면으로 모든 주문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오터를 사용해보셨나요?

오늘 오터를 경험해보세요!

이번 기사를 통해서 음식점의 배달 사업을 향상하기 위해 어떻게 지표를 살펴봐야 하는지 알아봤는데요. “회계”나 “지표 관리"는 어렵게만 들리는 단어지만, 오터의 솔루션과 함께라면 훨씬 쉽게 해내실 수 있습니다. 배달 사업을 최적화할 준비가 되셨나요?

이미 오터 고객이시라면, 비즈니스 매니저의 인사이트 탭에서 오터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오터의 고객이 아니시라면, 아래의 신청 양식을 통해 한달 무료 체험을 신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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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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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학개론: 음식 배달 운영 중이시라구요? 이 지표만큼은 꼭 확인해보세요!

음식점이 어떤 지표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고, 운영을 효율화 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음식점 배달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첫 단추는 무엇일까요?

다른 많은 것들이 있지만 가장 우선 생각해야할 건 음식 배달 사업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명확히 파악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오터를 사용하신다면, 이용 중이신 여러 배달앱에서 음식점이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지 한 화면으로 쉽고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음식점 운영 현황을 꼼꼼히 확인해 주문 관련 문제는 줄이고, 매출은 늘리면서 배달 관련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그럼 이제 음식점이 어떤 지표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고, 운영을 효율화 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시죠!

배달음식 사업을 어떻게 잘 운영할 수 있을까요?

오터의 인사이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최선의 결정을 내려보세요. 여러분의 음식점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참고해야 할 지표를 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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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안의 “매출 상세 분석” 탭은 음식점의 매출과 주문량 등, 음식점 성과를 요약해줘요. 사업 성과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을 최대화하기 위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는 총매출, 총주문 횟수, 평균 주문 금액, 샵인샵/지점별 평균 매출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지표를 기간별로 구분하여, 전체적인 매장의 추이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샵인샵/지점별 매출 순위, 주문 채널별 분류, 배달 유형별 성과 또한 간편하게 파악해보세요!

왜 이런 지표가 중요할까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을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떤 배달앱에서 음식점의 성과가 좋았고, 어디에서 미흡했는지 비교 분석할 수 있다면 메뉴 구성이나 프로모션이 어디에서 필요한지에 대한 사업 결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운영을 최적화해보세요!

인사이트의 “운영 분석" 탭에서 음식점 운영 현황과 운영 최적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사업의 어느 부분에서 수익과 손실이 발생하는지 보여주는 탭이라고 할 수 있죠.

온라인 주문량을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주문 관련 문제 발생을 줄이는 게 핵심이죠! 좋은 주문 및 배달 경험은 곧 좋은 고객 경험과 이어지니까요. 고객의 주문 경험을 개선하면, 부정적인 리뷰 또한 줄어들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 거에요!

다음의 지표를 통해 주문 이슈 발생률을 줄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과 날짜별 그래프를 통해 주문 이슈 발생 이유와 금액 오류를 명확히 파악해보세요.

  • 주문 이슈 발생률
  • 매출 손실
  • 주문 미수락 금액
  • 매장 운영 시간 분석

왜 이런 지표를 확인해야 할까요?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미수락 주문, 취소 주문, 주문 금액 오류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터의 ‘운영 분석’ 탭을 이용하면 어떤 배달앱의 어느 지점에서 주문 관련 이슈가 발생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배달앱에 지불하는 수수료와 지급 금액을 확인하시고, 배달앱의 문제였다면 환불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지 파악해보세요!

어떻게 직원의 퇴사율을 낮출 수 있을까요?

음식점의 인력 부족 문제가 2022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현재 상황에 대비해 직원 퇴사율을 미리 분석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향후 몇 달 동안, 퇴사율을 기록하고 분석해보세요!

식당 퇴사율 계산하기!

1. 평균 직원 수를 계산하세요
2. 평균 직원 수 = (연초 직원 수 + 연말 직원 수)/2
3. 이직률을 계산하세요
4. 이직률 = (연초 직원 수 - 연말 지원 수) / 평균 직원 수 x 100

예시)

2022년 초 직원 = 10명
2022년 말 직원 = 7명

평균 직원 수 = (10 + 7) / 2 = 8.5
이직률 =(10 - 7) / 8.5 x 100 = 35.29%

어떤 이직률에 경각심을 가져야할까요?

크게 4단계로 나누게 됩니다. 사장님의 매장은 어떤가요?

  • 0-25% : 낮은 회전률을 갖고 계시네요!
  • 26-50% :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 51-75% : 퇴사가 잦습니다…
  • 76% 이상 : 심각! 심각! 즉각 변화가 필요합니다!

만약 퇴사율이 높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 질문을 통해 어떤 점을 개선할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 매니저가 직원을 대하는 방식이 어떤가요?
  • 매니저는 사전에 직원 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았나요?
  • 음식점에서 직원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요?
  • 음식점 운영을 도울 솔루션 도입은 생각해보셨나요? 직원이 일하기 편할수록 퇴사율이 낮을 거에요.
  • 직원들이 이직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퇴사 전 인터뷰를 해보셨나요?
  • 직원을 고용하는 방식을 변경해보셨나요?
  • 직원들이 쉽게 음식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복잡한 여러 배달앱 창 띄울 필요없이 한 화면으로 모든 주문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오터를 사용해보셨나요?

오늘 오터를 경험해보세요!

이번 기사를 통해서 음식점의 배달 사업을 향상하기 위해 어떻게 지표를 살펴봐야 하는지 알아봤는데요. “회계”나 “지표 관리"는 어렵게만 들리는 단어지만, 오터의 솔루션과 함께라면 훨씬 쉽게 해내실 수 있습니다. 배달 사업을 최적화할 준비가 되셨나요?

이미 오터 고객이시라면, 비즈니스 매니저의 인사이트 탭에서 오터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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