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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레 커피가 중심이었던 트렌드는 디저트를 얼마나 맛있게, 특별하게, 색다르게 제공하는 가에 초점이 옮겨갔고, 그렇게 디저트 카페의 비상(飛上)은 시작되었습니다.
3. 숫자로 알아보는 디저트 카페
식품·외식업계는 2021년 디저트 시장 규모를 6조원 가량으로 추정했어요.
디저트 트렌드를 주도하는 주소비자층은 10-30대 여성들이에요.
디저트 카페의 경우 최소 10,000원 이상의 객단가를 형성 중이에요.
2022년 전체 일평균 디저트/카페 주문은 2020년 대비 73% 증가했어요.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가장 많은 디저트 & 커피 배달 주문이 발생했어요.
4.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 트렌드는?
2022년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는?
커피 산업 전문 매거진 월간커피에 따르면, 카페 메뉴를 조사했을 때 가장 높게 나오는 디저트 관련 키워드는 ‘케이크’, ‘쿠키', ‘빵', ‘타르트' 등이었어요. 보통 한국에서 디저트라고 했을 때, 다른 메뉴보다 베이커리 관련된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고 있죠.
특히 케이크 같은 경우, 작은 조각 케이크부터 요즘 트렌딩 하고 있는 레터링 수제 케이크까지 다양한 관심을 받고 있는 디저트라고 할 수 있어요.
월간커피 발행 소셜 인사이트 리포트 Vol 101 수록
인스타그램 검색량으로 보는 디저트 트렌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디저트 순위!
#케이크 (500만 개)
#마카롱 (500만 개)
#쿠키 (200만 개)
#스콘 (100만 개)
#크로플 (74만 개)
#도넛 (40만 개)
인스타그램 #디저트 검색 결과
월간커피가 조사한 결과와 비슷하게 상위 디저트 키워드는 빵/쿠키와 관련된 베이커리 키워드가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커피와 가장 어울리는 조화는 역시 베이커리인 것으로 다시 한 번 확인됐어요.
5. 향후 디저트 카페 전망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디저트는 일상에서 누리는 작은 사치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최근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제 상황, 가파르게 올라가는 금리와 물가에 따른 저소비 트렌드는 디저트에게 나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편한 식사 물가도 올라가는 마당에 디저트까지 소비할 여력이 없다고 외칠 사람도 있을 거에요.
"희망은 없는 걸까요?"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디저트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작년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2021-2022년 디저트 관련 구글 트렌드 검색 결과
2021-2022 디저트 관련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 결과
아직까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지표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네이버는 점차 상승하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경기 침체는 사치품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디저트는 좀 달라요.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일상 속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작은 사치'라고 인식되기에 디저트 카페에 대한 관심은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생각해요.
6. 2022년 배달 시장에서의 디저트/카페 전망은?
힙하고 이쁜 장소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사실은 이제 더이상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음식이 됐다는 사실이에요. 집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나가서 맛봐야 하는 디저트도 집으로 배달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음식 맛집, 디저트 맛집도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거죠!"
KB국민카드가 분석한 이용회원 소비 현황에 따르면, 배달 앱 결제 중 눈에 띄는 매출 증가는 바로 디저트였다고 해요. 커피·음료전문점의 경우 111%, 119% 제과점·아이스크림점도 63%, 75%로 아주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죠.
자료제공=KB국민카드
이렇듯 디저트 카페의 성장세에 힘입어, 샵인샵을 추가하시는 사장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창구를 만들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매장을 노출하고 매출을 올리는 데 디저트 카페 샵인샵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거든요!
7. 지금 배달 주문도 처리하기 힘든데 샵인샵을?
샵인샵 추가는 다른 브랜드로 주문을 받아야 된다는 말과 같은데요, 쉽지 않은 운영 방식인 건 사실입니다.
브랜드 A로 배민 주문이 들어올 경우도 있고, 브랜드 B로 쿠팡이츠 주문 접수가 될 때도 있거든요. 이럴 경우, 주문을 놓치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그럴 때, 오터 오더 매니저를 사용하면 샵인샵 주문 접수 관리가 매우 간편해집니다!
오터는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의 주문 접수를 하나로 연동할 뿐더러 샵인샵도 한 화면에서 주문 접수를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거든요.
오터 주문 접수 화면
또한 다른 배달 접수 프로그램에는 없는 자동 수락 및 자동 배차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많은 사장님들이 샵인샵 관리를 위해 쓰고 계세요.
오늘은 한국의 디저트 카페 산업 전반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빠르게 성장하는 업종인만큼 더 경쟁도 치열하고, 살아남기 위한 노력이 배가 들어갈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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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보는 게 가장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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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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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숫자로 알아보는 디저트 카페
식품·외식업계는 2021년 디저트 시장 규모를 6조원 가량으로 추정했어요.
디저트 트렌드를 주도하는 주소비자층은 10-30대 여성들이에요.
디저트 카페의 경우 최소 10,000원 이상의 객단가를 형성 중이에요.
2022년 전체 일평균 디저트/카페 주문은 2020년 대비 73% 증가했어요.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가장 많은 디저트 & 커피 배달 주문이 발생했어요.
4.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 트렌드는?
2022년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는?
커피 산업 전문 매거진 월간커피에 따르면, 카페 메뉴를 조사했을 때 가장 높게 나오는 디저트 관련 키워드는 ‘케이크’, ‘쿠키', ‘빵', ‘타르트' 등이었어요. 보통 한국에서 디저트라고 했을 때, 다른 메뉴보다 베이커리 관련된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고 있죠.
특히 케이크 같은 경우, 작은 조각 케이크부터 요즘 트렌딩 하고 있는 레터링 수제 케이크까지 다양한 관심을 받고 있는 디저트라고 할 수 있어요.
월간커피 발행 소셜 인사이트 리포트 Vol 101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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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디저트 순위!
#케이크 (500만 개)
#마카롱 (500만 개)
#쿠키 (200만 개)
#스콘 (100만 개)
#크로플 (74만 개)
#도넛 (40만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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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향후 디저트 카페 전망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디저트는 일상에서 누리는 작은 사치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최근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제 상황, 가파르게 올라가는 금리와 물가에 따른 저소비 트렌드는 디저트에게 나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편한 식사 물가도 올라가는 마당에 디저트까지 소비할 여력이 없다고 외칠 사람도 있을 거에요.
"희망은 없는 걸까요?"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디저트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작년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2021-2022년 디저트 관련 구글 트렌드 검색 결과
2021-2022 디저트 관련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 결과
아직까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지표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네이버는 점차 상승하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경기 침체는 사치품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디저트는 좀 달라요.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일상 속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작은 사치'라고 인식되기에 디저트 카페에 대한 관심은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생각해요.
6. 2022년 배달 시장에서의 디저트/카페 전망은?
힙하고 이쁜 장소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사실은 이제 더이상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음식이 됐다는 사실이에요. 집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나가서 맛봐야 하는 디저트도 집으로 배달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음식 맛집, 디저트 맛집도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거죠!"
KB국민카드가 분석한 이용회원 소비 현황에 따르면, 배달 앱 결제 중 눈에 띄는 매출 증가는 바로 디저트였다고 해요. 커피·음료전문점의 경우 111%, 119% 제과점·아이스크림점도 63%, 75%로 아주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죠.
자료제공=KB국민카드
이렇듯 디저트 카페의 성장세에 힘입어, 샵인샵을 추가하시는 사장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창구를 만들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매장을 노출하고 매출을 올리는 데 디저트 카페 샵인샵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거든요!
7. 지금 배달 주문도 처리하기 힘든데 샵인샵을?
샵인샵 추가는 다른 브랜드로 주문을 받아야 된다는 말과 같은데요, 쉽지 않은 운영 방식인 건 사실입니다.
브랜드 A로 배민 주문이 들어올 경우도 있고, 브랜드 B로 쿠팡이츠 주문 접수가 될 때도 있거든요. 이럴 경우, 주문을 놓치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그럴 때, 오터 오더 매니저를 사용하면 샵인샵 주문 접수 관리가 매우 간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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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른 배달 접수 프로그램에는 없는 자동 수락 및 자동 배차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많은 사장님들이 샵인샵 관리를 위해 쓰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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