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February 4, 2022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터 오터의 올리입니다.

앞으로 식품업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최근 큰 투자없이도 배달 사업 운영이 가능한 샵인샵 매장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샵인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펜데믹이 지나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온라인 배달 주문을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는 통계와 새로운 온라인 배달 플랫폼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배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 배달업 경쟁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배달앱에서는 매장 노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노출은 가게의 주문량도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장님들은 매장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게 되세요!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샵인샵을 선택하는 매장도 많아졌죠.

샵인샵 매장은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 존재하는 매장은 하나이지만 마치 2개,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들은 처음 보는 매장에 주문 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한다는 것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그 외 샵인샵 매장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배달 플랫폼 장악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다면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 등의 배달 앱 플랫폼에서 여러 번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라면 한 번씩 각각 노출되겠지만 두 개이상의 브랜드라면?두 번 그리고 세 번씩 노출되면서 매장을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겠죠!

2. 매출 증대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의 배달 앱에 세 번씩 노출된다고 예상해 봅시다. 매장의 도달률과 노출이 3배가 된다는 뜻이죠! 이는 잠재적으로 주문과 매출 까지 3배가 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주방 공간의 활용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면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방의 공간을 분활해서 적극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4. 재고의 활용

이미 사용하는 재료들로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재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시도 가능

샵인샵은 기존의 주 브랜드에 변화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컨셉과 메뉴를 적은 비용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수익률의 증가

이미 가진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투자 대비 수익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샵인샵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샵인샵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적극적으로 운영에 관심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 다음 번에는 샵인샵 매장을 어떻게 설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Latest blog posts

Sometimes you just want a little extra. Extra support. Extra features. Extra everything.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리뷰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로 사용하는 배달앱 연동하고 모든 리뷰 확인 & 답변 다는 리뷰 관리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

오터 메뉴 통합 관리 기능 업데이트와 기능 설명, 장점 그리고 활용법까지

오터 소개

최적의 배달앱 주문관리솔루션 오터의 핵심 기능 여섯 가지!

오터의 소규모 음식점이 배달 영업 성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뉴스레터

[2022년 9월 뉴스레터] 8월 포스팅 다시보기!

8월 포스팅 정리 및 8월 인기 포스팅 소개!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고객 관리 기능 (신규, 재주문 고객 식별 및 주문 이력 확인) 업데이트

주문 화면과 상세 주문 화면에서 신규/재주문고객을 식별하고 주문 이력까지 볼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오터 소개

배달음식점을 위한 주문 분석 솔루션: 오터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사장님 매장의 평균 주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접수 중 시간이 없어서 놓쳤거나 실수해서 놓친 주문의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오터 인사이트가 대신 알아봐드립니다.

오터 소개

[신기능 업데이트] 오더 매니저 주문취소 기능 업데이트!

다양한 배달앱 주문 취소를 오더 매니저에서 한번에, 손쉽게 완료해보세요!

푸드테크 노하우

치솟는 물가 속에서 현명하게 우리 음식점 메뉴 가격 설정하는 다섯 가지 방법!

메뉴 가격 결정의 핵심은 지금까지 이해심을 보여준 고객의 마음을 돌리지는 않으면서도, 물가 상승을 적절히 반영하는 것입니다.

푸드테크 노하우

한국 축구 국가대항전 경기에 배달음식을 홍보하는 법 세 가지! (+동아시안컵 경기 스케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경기와 치맥/배달음식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왜 축구 경기날 배달음식 홍보를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Solutions for enterprise customers

For restaurant groups with more than 10 locations, we love getting you up and running as smoothly and quickly as possible. Let us know what you need, and we’ll custom-tailor the right solution for your business. Let’s have a conversation about it.

Talk to someone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샵인샵 브랜드는 뭘까요? 배달 음식점 운영에 어떻게 샵인샵이 도움이 될지 알아봅시다!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터 오터의 올리입니다.

앞으로 식품업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최근 큰 투자없이도 배달 사업 운영이 가능한 샵인샵 매장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샵인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펜데믹이 지나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온라인 배달 주문을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는 통계와 새로운 온라인 배달 플랫폼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배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 배달업 경쟁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배달앱에서는 매장 노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노출은 가게의 주문량도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장님들은 매장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게 되세요!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샵인샵을 선택하는 매장도 많아졌죠.

샵인샵 매장은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 존재하는 매장은 하나이지만 마치 2개,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들은 처음 보는 매장에 주문 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한다는 것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그 외 샵인샵 매장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배달 플랫폼 장악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다면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 등의 배달 앱 플랫폼에서 여러 번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라면 한 번씩 각각 노출되겠지만 두 개이상의 브랜드라면?두 번 그리고 세 번씩 노출되면서 매장을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겠죠!

2. 매출 증대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의 배달 앱에 세 번씩 노출된다고 예상해 봅시다. 매장의 도달률과 노출이 3배가 된다는 뜻이죠! 이는 잠재적으로 주문과 매출 까지 3배가 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주방 공간의 활용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면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방의 공간을 분활해서 적극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4. 재고의 활용

이미 사용하는 재료들로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재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시도 가능

샵인샵은 기존의 주 브랜드에 변화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컨셉과 메뉴를 적은 비용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수익률의 증가

이미 가진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투자 대비 수익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샵인샵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샵인샵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적극적으로 운영에 관심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 다음 번에는 샵인샵 매장을 어떻게 설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Next article

Learn more about Otter's integrations

This is some placeholder text by Ol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