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2022-02-04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터 오터의 올리입니다.

앞으로 식품업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최근 큰 투자없이도 배달 사업 운영이 가능한 샵인샵 매장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샵인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펜데믹이 지나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온라인 배달 주문을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는 통계와 새로운 온라인 배달 플랫폼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배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 배달업 경쟁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배달앱에서는 매장 노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노출은 가게의 주문량도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장님들은 매장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게 되세요!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샵인샵을 선택하는 매장도 많아졌죠.

샵인샵 매장은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 존재하는 매장은 하나이지만 마치 2개,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들은 처음 보는 매장에 주문 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한다는 것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그 외 샵인샵 매장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배달 플랫폼 장악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다면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 등의 배달 앱 플랫폼에서 여러 번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라면 한 번씩 각각 노출되겠지만 두 개이상의 브랜드라면?두 번 그리고 세 번씩 노출되면서 매장을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겠죠!

2. 매출 증대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의 배달 앱에 세 번씩 노출된다고 예상해 봅시다. 매장의 도달률과 노출이 3배가 된다는 뜻이죠! 이는 잠재적으로 주문과 매출 까지 3배가 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주방 공간의 활용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면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방의 공간을 분활해서 적극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4. 재고의 활용

이미 사용하는 재료들로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재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시도 가능

샵인샵은 기존의 주 브랜드에 변화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컨셉과 메뉴를 적은 비용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수익률의 증가

이미 가진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투자 대비 수익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샵인샵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샵인샵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적극적으로 운영에 관심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 다음 번에는 샵인샵 매장을 어떻게 설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