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February 4, 2022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터 오터의 올리입니다.

앞으로 식품업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최근 큰 투자없이도 배달 사업 운영이 가능한 샵인샵 매장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샵인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펜데믹이 지나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온라인 배달 주문을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는 통계와 새로운 온라인 배달 플랫폼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배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 배달업 경쟁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배달앱에서는 매장 노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노출은 가게의 주문량도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장님들은 매장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게 되세요!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샵인샵을 선택하는 매장도 많아졌죠.

샵인샵 매장은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 존재하는 매장은 하나이지만 마치 2개,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들은 처음 보는 매장에 주문 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한다는 것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그 외 샵인샵 매장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배달 플랫폼 장악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다면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 등의 배달 앱 플랫폼에서 여러 번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라면 한 번씩 각각 노출되겠지만 두 개이상의 브랜드라면?두 번 그리고 세 번씩 노출되면서 매장을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겠죠!

2. 매출 증대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의 배달 앱에 세 번씩 노출된다고 예상해 봅시다. 매장의 도달률과 노출이 3배가 된다는 뜻이죠! 이는 잠재적으로 주문과 매출 까지 3배가 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주방 공간의 활용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면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방의 공간을 분활해서 적극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4. 재고의 활용

이미 사용하는 재료들로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재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시도 가능

샵인샵은 기존의 주 브랜드에 변화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컨셉과 메뉴를 적은 비용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수익률의 증가

이미 가진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투자 대비 수익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샵인샵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샵인샵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적극적으로 운영에 관심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 다음 번에는 샵인샵 매장을 어떻게 설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Latest blog posts

Sometimes you just want a little extra. Extra support. Extra features. Extra everything.
오터 소개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 지원하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 오터, 자영업자에게 필수인 이유

네이버 블로거 '찐친부부'님이 소개하는 오터코리아의 자동수락기능, 자동배차를 알아보세요!

푸드테크 노하우

배달앱 부정적인 리뷰 관리 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악플 대처법을 알아보자!

배달앱 매장 평점 관리를 위한 부정적인 리뷰 대응 5가지 방법

오터 소개

배달 포스 프로그램 오터코리아 자동주문수락으로 편리!

네이버 블로거 '이쁜이기린'님이 소개하는 오터코리아의 자동수락기능을 알아보세요!

프로모션

타사 제휴 프로모션 이벤트 안내

오터 신규 가입자, 기존 가입자에게 주어지는 제휴 혜택 안내

외식 산업 뉴스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의 트렌드를 알아보자! [2편]

2022년까지 이어진 떡볶이 산업의 트렌드 분석!

뉴스레터

2022년 3월 뉴스레터 스페셜

매달 외식업 최신 뉴스, 오터 신기능 소개, 효과적인 식당 관리를 위한 팁을 확인하세요!

사장님 시리즈

Kitchen X가 오터를 활용해 배달로 성공한 이야기

매장 6곳, 26개 브랜드. 절반으로 내려간 데스크 운영 소요, 엄청난 운영비용 절감.

푸드테크 노하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만 노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으로 고객에게 매장 최대한 노출하기!

사장님 오늘은 깃발 몇 개 꼽으셨나요? 배달앱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인 90프로 이상이 사용하는 네이버에도 노출되게 해보세요!

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배달앱에서 샵인샵 운영을 어떻게 할까요?

배달 샵인샵 매장 설립 전 사전 준비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올리가 알려드릴게요!

Solutions for enterprise customers

For restaurant groups with more than 10 locations, we love getting you up and running as smoothly and quickly as possible. Let us know what you need, and we’ll custom-tailor the right solution for your business. Let’s have a conversation about it.

Talk to someone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샵인샵 브랜드는 뭘까요? 배달 음식점 운영에 어떻게 샵인샵이 도움이 될지 알아봅시다!

지금 배달앱에서 샵인샵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파트터 오터의 올리입니다.

앞으로 식품업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최근 큰 투자없이도 배달 사업 운영이 가능한 샵인샵 매장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샵인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펜데믹이 지나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온라인 배달 주문을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는 통계와 새로운 온라인 배달 플랫폼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배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 배달업 경쟁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배달앱에서는 매장 노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노출은 가게의 주문량도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장님들은 매장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게 되세요!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샵인샵을 선택하는 매장도 많아졌죠.

샵인샵 매장은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 존재하는 매장은 하나이지만 마치 2개,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들은 처음 보는 매장에 주문 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한다는 것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그 외 샵인샵 매장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배달 플랫폼 장악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다면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 등의 배달 앱 플랫폼에서 여러 번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라면 한 번씩 각각 노출되겠지만 두 개이상의 브랜드라면?두 번 그리고 세 번씩 노출되면서 매장을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겠죠!

2. 매출 증대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의 배달 앱에 세 번씩 노출된다고 예상해 봅시다. 매장의 도달률과 노출이 3배가 된다는 뜻이죠! 이는 잠재적으로 주문과 매출 까지 3배가 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주방 공간의 활용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면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방의 공간을 분활해서 적극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4. 재고의 활용

이미 사용하는 재료들로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재고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시도 가능

샵인샵은 기존의 주 브랜드에 변화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컨셉과 메뉴를 적은 비용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수익률의 증가

이미 가진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투자 대비 수익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샵인샵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샵인샵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적극적으로 운영에 관심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 다음 번에는 샵인샵 매장을 어떻게 설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장님이 배달 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오늘부터 오터하세요!

Next article

Learn more about Otter's integrations

This is some placeholder text by Ollie.
써보는 게 가장 빠릅니다
무료 체험 후 결정하세요
무료로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