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노하우

다수의 배달앱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2022-02-04


다수의 배달앱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매출을 올리고, 존재감을 알리고, 다른 매장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하게 하는 등 다수의 딜리버리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점은 다양합니다.  

  • 다수의 배달앱 플랫폼에 입점하면 고객이 매장을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 누구나 가장 선호하는 배달앱이 있습니다. 특정 플랫폼에서 멤버쉽 포인트를 모으고 있기 때문일 수 도 있고 친구들 때문이거나 사는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배달앱은 그마다 다른 고객층을 매장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전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플랫폼은 매출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매출을 놓치지 않을 한 가지 비결은 매장을 미래의 고객이 잠재하고 있을 모든 곳에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배달의민족을 사용할 고객을 위해 배민에서도 매장이 소개되도록 하고, 쿠팡이츠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쿠팡이츠도 서비스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전보다 더 많은 주문을 받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수의 플랫폼에 존재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 만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영업하는 것과 더불어 경쟁 매장이 있을 수 있는 모든 곳에도 영업해야합니다. 가장 큰 경쟁상대가 모든 배달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 가정해봐야 합니다. 모든 배달 앱상에 우리 매장이 노출되지 않는다? 결국 고객은 같은 지역, 같은 메뉴를 가진 경쟁 매장에서 주문 할 수 밖에 없겠죠.
  • 배달앱 간의 성과를 비교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배달이 투자임은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수수료부터 프로모션 비용까지 다수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데에 큰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터를 통해서 각 플랫폼의 성과를 추적한다면 어떤 플랫폼이 영업에 가장 도움이 되는지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영업 중인 지역에서 요기요가 널리 사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주문과 매출을 통해 알게 되었다면, 요기요의 사용을 중지하고 그 예산을 다른 배달앱 서비스의 광고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 디지털 스토어 프론트를 통해 고객 인식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딜리버리 앱을 디지털 광고판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매장이 수록된 목록은 광고와 마찬가지이고 우리 매장을 잠재 고객에게 알리는 길이 됩니다.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딜리버리 서비스에 입점하는 방법

지금까지 다수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점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다수의 플랫폼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딜리버리 서비스는 비슷한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배달 주문을 원하는 고객과 식당을 이어줍니다. 입점 절차 역시 상당히 비슷합니다. 간단한 예로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입점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입점 절차 (온라인)

  1. 먼저 온라인 입점 신청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배민 사장님 광장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 가격이 포함된 메뉴판 이미지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2. 로그인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가게 추가하기를 선택하고 가게 정보와 광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 하면 입점이 완료됩니다.

배달의 민족 입점 절차 가이드

요기요 입점 절차 (온라인)

  1.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미리 사업자 등록증과 메뉴과 가격이 기입된 최신 메뉴판을 준비합니다.
  2. 좌측 메뉴에서 온라인 입점 신청을 선택하고 주어진 양식을 작성하여 사업자 정보와 음식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입점 신청 완료”를 클릭하면 신청절차가 완료되고 추후 요기요 담당자가 전화나 방문을 통해 계약절차를 진행합니다.

요기요 고객센터 1661-5270

다수의 딜리버리 서비스에 입점하면 흔하게 마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영업은 그만큼 수많은 태블릿이 영업장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야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주문, 알림, 메뉴, 데이터 등이 여러가지 채널에서 흩어져 있을때에 식당 운영을 하면서 동시에 배달 운영을 완벽히 통제한다는 것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바로 그때 딜리버리 매니지먼트 최적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오터의 목표는 바로 매장의 성과를 올리고 외식업 경영자, 즉 사장님들의 삶의 편의를 높이는 것입니다. 오터와 함께하는 매장은 써드파티 딜리버리 파트너들을 하나의 태블릿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오터는 딜리버리 서비스의 연결, 관리, 최적화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영업이 성공할 수 있게 총체적으로 도와드리는 End to End 플랫폼입니다.

모든 주문, 주문 상태, 데이터를 한 곳에 모음으로써 스태프들이 고객을 섬길수 있도록 태블릿 조정에 소모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끝없는 태블릿 행렬과 작별하고 주문상 오류를 줄이고 성과에 대한 통찰력있는 데이터를 얻도록 해주는 오터,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오터가 배달앱 연동, 주문 관리, 운영 최적화를 통해 배달 영업 성공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 지 알아보세요.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여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