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터 업데이트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 지원하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 오터, 자영업자에게 필수인 이유

2023-05-31
오터 코리아 소개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로언서 찐친부부입니다.

코시국이 어느정도 잠잠해지니까 이제는 무서운 물가 상승으로 인해 음식점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계실 거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음식점이 메뉴 가격을 올린 것을 보면 아… 싶다가도 한편으로 이해가 됩니다. 얼른 경기가 회복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전보다 배달 플랫폼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이를 통한 주문이 매출의 주를 이루는 매장도 함께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생각해 봐야 하는 부분은 사람들이 한 가지 플랫폼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혜택, 이벤트에 따라 다양한 앱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곳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가게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누락, 지연 등의 상황이 발생하고 이는 그대로 소비자의 불만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달앱 연동이 가능한 포스 프로그램은 이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오터코리아 오터플러스

오늘은 요식업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배달음식이 일상화된 지금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를 지원하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 “오터"인데요.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을 종합해서 관리해주고 단골 고객 관리, 주문 수요 분석, 성과 분석 등 매장 리포트까지 정리해 주는 통합 솔루션으로 한 달 무료 체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터코리아 가맹점

오터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글로벌 서비스입니다. 개인 음식점, 국내외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등 전세계 16만 개가 넘는 매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요하고 있습니다. 보통 별도의 기기를 설치해야만 배달 포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터의 경우 기존에 쓰던 포스기는 물론이고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기기 구매가 필요 없으며 외부에서도 모바일로 접속하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도 많은 사장님들이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주문 관리 장점
오터코리아 배달앱 연동

오터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은 배달앱 연동을 통한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 시스템입니다. 여러 곳의 플랫폼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놓치는 것 없이 자동주문수락과 배달대행사를 통해 기사 배차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줍니다.

오터 플러스를 사용하면 기본 메이저 앱 외에도 위메프오, 먹깨비, 땡겨요, 파파존스, 롯데리아, 먼슬리키친, 퓨즈CRM까지 연동이 가능합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주문 관리
오터코리아 배달앱 주문 관리

이러한 자동화 솔루션 덕분에 바쁜 와중에 들어온 주문을 놓치는 경우가 줄어들고 포스기를 직접 조작할 때 소모하는 시간도 꽤 절약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환경만 제공되어도 1명의 인건비를 아낄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들이는 비용에 비해서 더욱 효율적이죠. 주문 수락의 경우, 옵션을 통해서 자동과 수동을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나 개별/일괄 가게임시정지도 간단해 유동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리뷰 관리
오터코리아 배달앱 리뷰 관리

각 배달 주문 플랫폼에서 고객들의 평점과 리뷰 관리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원래라면 하나하나 접속하고 확인해야겠지만 오터를 이용하면 흩어져 있는 리뷰들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고 답변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매출 분석
오터코리아 메뉴 분석 수요 분석
오터코리아 매출 분석

매장 샵인샵에 대한 통합 분석 기능 역시 가게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매출 추이, 순이익, 손실금액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해 어느 시간대가 제일 바쁘고 직원은 더 필요한지, 언제 취소가 많이 발생하는지,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특히 주문 수요 분석을 통해서 어떤 식자재를 더 구입해야 하고 줄여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폐기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낼 수 있죠.

오터코리아 메뉴 업데이트 관리

한 번의 로그인으로 메뉴 리스트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엄청난 편의성을 보여줍니다. 배달앱 하나하나 로그인해서 항목을 수정한다면 하나당 6분이 소요된다고 한다면 오터를 이용한 업데이트는 전체 작업을 6분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날 상황에 따라서 품절되는 메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품절 처리 역시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해 그 사이 주문이 들어와 고객에게 취소 양해를 구해야 하는 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오터코리아 가격 안내

가게 운영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배달 포스 프로그램임에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오터의 장점입니다. 기능에 따라서 애널리틱스&리뷰, 스탠다드, 프로 플랜으로 구분되는데 스탠다드와 프로의 경우 1년 계약 시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자동수락 자동배차

현재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지냉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지, 충분한 효과를 가져오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사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무료 체험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자동수락 자동배차

오터는 추가적으로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플랜도 제공하고 있어 수많은 가맹점들에 대한 관리가 더 쉬워질 수 있겠습니다.

오터코리아 배달앱 자동수락 자동배차

지금까지 살펴본 오터의 특징들을 정리해 보면 기기에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는 배달 프로그램이며 자동주문수락, 자동배차로 요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며 취소, 품절처리, 가게임시중지, 리뷰 관리까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세한 실시간 매장 리포트, 매출 분석도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합리적인 이용료까지 생각해 본다면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영업자 필수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제품 페이지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 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오터 찐친부부
IT테크 전문블로거 찐친부부가 써주신 오터코리아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