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성공 방법

프로 사진가 처럼 배달 플랫폼 음식 사진 찍기.

June 10, 2021

진보하는 배달 산업


 미국인 성인의 60%가 일주일 적어도 한번은 배달 또는 포장을 주문한다는 사실과 31%는 일주일의 두번 이상 배달 앱을 사용한다는 사실처럼 온라인 주문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음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2014년 부터 디지털 주문/배달산업은 매장 내 식사보다 300% 빠르게 그 규모가 자라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식사 문화가 변하면서 외식 업소가 고려해야할 몇 가지 새로운 것들이 있습니다. 매장의 분위기를 어떻게 가정집으로 전할까 라는 고민부터, 끝없는 주문행렬과 태블릿 군단을 상대로 운영 효율화를 어떻게 할지, 배달 플랫폼에서 다른 업소들 사이 나의 업소가 어떻게 하면 눈에 띌 수 있을지도 고민해 보아야합니다. 오터는 파트너의 배달 영업을 가능한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외식업 성공을 위한 노력을 모든 방면에서 도와 드립니다. 

온라인 영업 성공의 미학

배달 영업성공을 위한 노력은 때로는 미학이라기 보다는 과학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경쟁 업소들로부터의 배달 플랫폼 내의 차별화는 학술보다는 예술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보여지는 브랜드의 시각적인 모습이 주문 상승을 이끌 수 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슨 방법으로 요리와 브랜드를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맛있어 보이게 할 수 있을 까요? 그래서 오터가 음식 전문 사진과와 이야기를 나누어 따라하기 쉬우면서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개성있는 음식사진을 항상 찍을 수 있는 5스텝을 준비했습니다. 아주 다행히도 스마트폰, 창문, 하얀 폴더, 하얀색 식탁보, 그리고 가니쉬 몇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프로 사진가 처럼 배달 플랫폼 음식 사진 찍기.

스텝 1 - 스마트폰을 들고 창문에 가장 가까이 있는 테이블로 가세요.

  • 결국 빛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항상성, 인간성, 그리고 앵글에도 달려있지만 그 부분은 잠시 후 다루겠습니다) “음식사진은 자연광을 사용하여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연광으로 더 사실적이고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가 있죠.” 자연광을 사용할 때 그림자가 생긴다고해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하얀 폴더, 하얀종이, 아니면 앞치마라도 하얀색이면 가져오세요 창문 반대편에서 들고 있으면 빛은 반사시켜서 요리에 생긴 그림자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조금 더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죠 ” 

Petite Taqueria
Image Source - The H.Wood Group

스텝 2 - 리마인더를 설정하여 모든 메뉴 사진을 같은 시간대에 찍기.

음식 사진을 오후 1시 - 2시에 찍었다면 다음 세션도 꼭 같은 시간대에 이루어져야합니다. “같은 시간대에 사진을 찍으면 각기 다른 모든 메뉴들이 그 내용이 달라도 같은 곳에서 왔다는 느낌을 확실히 줄 수 있습니다...정오 때 즈음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하면 사진이 밝고 생동감있게 나오거든요.”

Ben & Jerry's
Image Source - Ben & Jerry's

스텝 3 - 밝고 개성있는 배경 사용하기

배달 플랫폼은 로고, 음식, 밝은 색깔 등으로 정신없이 가득차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에서 눈에 띄려면 항상 똑 같은 밝은 계통의 색을 사용하여야합니다. 하얀 식탁보나 목재 식탁에서 사진을 찍으려 하기 전에 업소의 로고를 먼저 고려해야합니다. 주요 색이 초록색인가요? 빨간색 아니면 파란색? 브랜드의 컬러 팔레트를 알아두고 또 플랫폼상에서 다른 경쟁 업소들은 어떤 색을 사용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업소의 주요 색이 초록색인데 그와 동시에 경쟁 없소 역시 초록색을 주된 색으로 선정하여 요리 사진을 찍었다면 두번 째 주요색이나 초록색과 대비되는 색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해서 그 색깔의 식탁보를 찾고 식탁보가 없으면 큰 사이즈의 종이도 괜찮을 것입니다. “항상성을 가지고 같은 기초 색을 사용하는 것은 경쟁 업소로 부터의 차별화를 도와줍니다.” 최선의 경우에는 잠재적 고객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아 주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Delilah
Image Source - The H.Wood Group

스텝 4 - 조금의 감성 잊지 않기

딜리버리 앱을 둘러보면 거의 모든 업소들이 간단하게 아무것도 없는 배경에 접시하나 달랑 놓고 사진을 찍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주문시 배달 받는 것은 음식 뿐이겠지만, 식사 경험을 시각적으로 소개한다면 업소가 눈에 띄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딱 한가지 장식이라도 사진을 더욱 생동감있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냅킨, 특색있는 유리잔, 요리 재료, 꽃, 아니면 고급 조리도구 등으로 실험해보세요. 어떤 장식이 잘 어울리는지 찾았다면 앞으로도 계속 같은 장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ssed Juicery
Image Source - Pressed Juicery

스텝 5 - 의자나 테이블 위에서 오버헤드샷 찍기스텝

지금까지 잘 읽으셨다면 이제 완벽한 창문 바로앞에서 하얀색 앞치마를 반사판 삼아, 경쟁자들로부터 눈에 띄게 해줄 특색있는 배경, 그리고 감성있는 장식까지 갖추셨을 것 입니다. 테이블이 다 차려졌으니 식사를 시작해야할 것같지만 사진을 먼저 찍어야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을 때 사람들이 주로 쓰는 ¾ 앵글은 메뉴 요리가 뒤틀려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버헤드샸으로 찍는 것이 더 정확하게 사실에 가까운 음식 사진을 찍는 비결입니다.”

물론 위의 5 스텝은 보통 음식사진을 찍을 때보다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고할 가치가 있죠. "오늘날 고객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완벽한 음식사진을 보는 데에 완전히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람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사진 수업을 듣거나 고비용의 장비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디테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더 시간을 들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최신 블로그 게시물

성공을위한 레스토랑 기술 도구

다수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이유

영업중인 식당의 매출, 고객 도달 거리, 그리고 고객 인식도를 높이기위해 다수의 배달 서비스 이용을 시작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오터 소개

리포트 대시보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새로운 보고서 대시보드는 귀하의 레스토랑이 현재 어떻게 운영되고 있으며 어떻게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오터 소개

체인 레스토랑을 위한 상위 10가지 수달 기능

Otter는 모든 규모와 유형의 레스토랑을 위한 레스토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체인 레스토랑이 완전한 성능을 보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상위 10가지 Otter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성공을위한 레스토랑 기술 도구

Yogiyo에 가입하는 방법

레스토랑, Yogiyo 가입 방법 알아보기

성공사례

음식으로 문화를 전하는 오터의 글로벌 파트너들.

그야말로 요리 탐구가인 이들, 오터의 파트너가 어떠한 방법으로 요리를 통해서 사람들의 맛의 지평을 넓히고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지 그리고 어떻게 공동체를 이루어가는지 이어지는 글을 읽어보세요.

오터 소개

소규모 외식 업소가 활용하면 좋은 오터의 기능 10가지.

Otter는 모든 규모와 유형의 레스토랑을 위한 레스토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작은 식당과 독립 식당이 배달에 성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위 10개 수달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터 소개

외식업 체인이 활용하면 좋은 오터의 10가지 기능

Otter는 모든 규모와 유형의 비즈니스를 위한 비즈니스 관리 및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체인 레스토랑을 위한 최고의 수달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성공을위한 레스토랑 기술 도구

부정적인 리뷰를 대하는 법

부정적인 리뷰를 만드는 5가지 간단한 단계는 레스토랑의 평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배송 성공 방법

프로 사진가 처럼 배달 플랫폼 음식 사진 찍기.

레스토랑 운영자가 온라인 주문 플랫폼에 맞게 이미지를 최적화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5가지 간단한 단계.

기업 고객을 위한 솔루션

10 개 이상의 위치를 ​​보유한 레스토랑 그룹의 경우 가능한 한 원활하고 빠르게 준비하고 운영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항을 알려 주시면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솔루션을 맞춤 맞춤화 해 드리겠습니다. 그것에 대해 대화합시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