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으로 성공하기

이번 여름, 배달 영업을 키우기 위한 다섯가지 방법

February 4, 2022

2021년 여름, 식문화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만큼 긴 밤 친구들과 물놀이를 즐기던 여름이 필요했던 적이 아마 없을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넷플릭스로 지샜던 지난 2020년 여름 이후, 야외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진 않으신가요. 저희가 가장 최근 선보인 가이드에서 2021년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항목을 말이죠.

더 알아보기: 주방부터 소파까지가 가장 큰 모험이었던 일년이 지나고 새로운 장소, 사람까지 지평선을 넓힐 방안을 찾고있습니다, 새로운 음식 역시 당연하죠. 2021년에는 스스로에게 배푸세요: 어떤 것이든 2021년에는 기념할 만한 일입니다. 강아지 생일이 딱 반년 남았다면 반쪽 생일을 기념하기위해 친구들을 초대하세요. 새로운 직장에 취직한지 3개월 되었나요? 피크닉을 떠나보세요.

이러한 트렌드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번 여름 식문화를 비롯한 많은 것들에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렌드들의 의미, 비즈니스에 주는 영향 그리고 음식 배달업의 성공을 위해 어떻게하면 이런 트렌드를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summer food trends

식사문화의 지평선의 확장을 원하는 고객들.

갇혀 있은 지 꼬박 일년이 지난 이번 여름, 고객들의 63%는 새로운 식당을 시도해보겠다고 답했고 47%는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2021년 여름에는 햄버거와 바베큐같은 기존의 여름음식을 넘어서야합니다. (물론 잊어선 안되겠죠) Yelp에서 발표한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많이들 시도하는 새로운 음식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바삭바삭한 정통 베트남식 부침개인 반쎄오가 세계 각지의 셰프들의 손에서 현대화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고객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반쎄오의 리뷰 언급이 31% 증가했습니다.
  • 월남쌈이 야채, 게살, 또는 스팸까지 속에 채워지며 리뷰 언급 증가도 63% 보이고 유명세를 타고있습니다. Yelp의 전망으로는 이번 여름 전세계 식탁위를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 굴, 새우, 조개, 게, 홍합이 흘러 넘치는 해산물 탑은 리뷰 언급 26% 증가도를 보이고 Yelp 사용자들은 회와 날것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을 찾고 있습니다.

summer seafood

이번여름 친구들과 식사를 나누며 기념하기에 모자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상을 통한 건배도 좋지만 이번 여름처럼 같은자리에서 건배를 하는 것이 기분좋은 적이 없었습니다. 모두들 가족들, 친구들과 같이 축배를 들기를 기다렸을 것입니다. 놓쳐버린 지나간 일들을 기념하는 것도 좋죠. 이말은 배달을 시킬때 고객들은 주류 역시 같이 주문하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53%의 밀레니얼들은 배달을 주문할때 주류를 같이 시킬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고 합니다.나아가 65% 소비자들은 2020년 보다 올해 2021년에 생일, 공휴일, 또는 평일에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때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어떤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만 할것입니다. 이번 여름은 모두들 피크닉, 야밤에 피자, 화요일 타코 등 많은 것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summer cocktails

이번여름 친구들과 식사를 나누며 기념하기에 모자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상을 통한 건배도 좋지만 이번 여름처럼 같은자리에서 건배를 하는 것이 기분좋은 적이 없었습니다. 모두들 가족들, 친구들과 같이 축배를 들기를 기다렸을 것입니다. 놓쳐버린 지나간 일들을 기념하는 것도 좋죠. 이말은 배달을 시킬때 고객들은 주류 역시 같이 주문하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53%의 밀레니얼들은 배달을 주문할때 주류를 같이 시킬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고 합니다.나아가 65% 소비자들은 2020년 보다 올해 2021년에 생일, 공휴일, 또는 평일에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때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어떤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만 할것입니다. 이번 여름은 모두들 피크닉, 야밤에 피자, 화요일 타코 등 많은 것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고객 성향과 업계 트렌드 파악은 주문과 매출 인상으로 직결됩니다.

앞서 언급된 고객 성향을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음식을 경험할 수 있게 하세요. 항상 똑같은 메뉴 질리지 않나요? “포스트 판데믹” 시대 새로운 음식과 식당을 찾고있다는 분석에 따라 메뉴를 새롭게하기위해 몇가지 추가할 것들을 고려해보세요. 이른 아침 메뉴로서 색다른 카페인 음료를 찾아보세요. 딸기녹차, 라벤더 라떼, 콜드폼아이스커피 등이 좋은 예입니다. 점심과 저녁으로는 색이 다채로운 샐러드, 부담없고 싱싱한 요리들, 그리고 해산물 탑으로 식당 메뉴에 여름 분위기를 씌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고객들이 기념일에 꼭 찾는 식당이 되어보세요. 모두들 2021년에는 2021년처럼 기념일을 보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기념일을 다양하게 보낼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는 분석에 기반하여 새로운 주류를 메뉴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Yelp에 따르면 리치 마티니처럼 특색있는 칵테일이 뜨고있다고 합니다. 물론 늦은 밤 고전 메뉴인 에스프레소 마티니 역시 마찬가지이죠. 주류를 포함하지 않고 기념일 문화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해서 피크닉 세트를 생각해 봐도 좋을 것 입니다.

2021 여름 트렌드에 기대지 않고도, 이번여름 매장의 배달 영업에 밝은 날만 있을 수 있게 할 몇가지 키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summer salads delivery

이번 여름 음식 배달업을 키우기위한 다섯가지 방법.


  1. 메뉴 최적화. 배달 주문양을 늘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메뉴 최적화 입니다. 이미 잘 알려져있듯, 오터와 함께라면 어떤 메뉴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그리고 거꾸로 어떤메뉴가 좋은 성과를 보이지 않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가장 인기있는 메뉴가 가을, 겨울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오터의 메뉴 매니저를 사용한다면 수 많은 배달 어플안에서 손쉽게 계절에 맞는 메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계절메뉴를 고려하면서 사이드 메뉴나 옵션을 추가해서 전체 메뉴를 새롭게 꾸미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그럼으로써 고객이 무엇을 주문 하던지 상관 없이 음료, 사이드, 디저트 선택안을 추천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고객은 정식요리를 먹을 수 있고 업소에는 매출의 인상을 가져올 수 있죠. 이런 식으로 ABS (평균 구매 단위)를 높이고 업소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메뉴 사진, 설명 최신화. 음식사진과 설명은 업소의 얼굴과 같습니다. 온라인 주문시 매장의 첫인상은 로고, 외장, 내장 인테리어등으로 정해지지 않습니다. 플랫폼상 보여지는 음식 사진과 그 맛을 설명하는 짧은 글이 매장의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항상 늘어나기만하는 배달 플랫폼의 식당목록에서 눈에 띄려면 음식 사진을 위해 최고의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음식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다섯가지는 바로 빛, 배경, 시간, 브랜드 어울림성, 그리고 앵글입니다. 더 알아보기.  
  3. 리뷰 사이트 활동. 음식사진이 배달 플랫폼에서의 “매장 밖 첫인상” 이라면 후기와 답변은 고객 서비스와 친절함에 해당합니다. 배달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선 후기에 대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이 만족할 때도, 비교적 만족하지 못할 때에도 능동적인 태도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고 있음을 고객에게 보여주어야합니다.   후기에 더 많이 대답할 수 록 고객만족에 대하여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비즈니스를 키우는 데에 정말 중요한 변화를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소셜미디어 활용. 2021년 여름 이제 다시 관광산업과 여가소비가 돌아올 것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이는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업소가 존재하는 지도 모르는 고객에게 주문을 기대할 순 없습니다. 여기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이야말로 주요한 해결책입니다. 이때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업데이트, 프로모션, 스페셜 무엇을 올리던 잠재적 고객들이 보기에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려야함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그 다음엔 소셜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새로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이나 여행중인 사람들 모두 말이죠. 그렇다면 모두에게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시할 수 있고 업소는 더 많은 주문을 얻는 결과를 낳을것 입니다.
  5. 배달 운영의 간소화. 식당들이 실내 영업을 재개할 때 많은 고객들이 마침내 실제로 식사경험을 하기 위해 테이블로 밀려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실내 영업이 다시 시작된다고 해도 배달업의 계속적인 성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경영하는 사장님들께는 좋은 소식이지만 업장 내 근로자에겐 한편으론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오터를 통해 배달 운영을 통일화 간소화하여 스태프를 지원해주 세요. 모든 주문을 주문 정보, 데이터와 함께 단 하나의 태블릿으로 처리할 수 있음은 태블릿때문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하여 고객 접대에 보낼수 있음을 뜻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살펴본 팁과 트렌드를 활용하여 이번 여름 배달 영업과 실내 영업 모두 성공하세요.

새로운 시도, 수 많은 기념일들은 2021년 여름을 더 알차게 보내고자하는 노력입니다. 고객들은 이번여름 얻을 수 있는 끝없는 새로운 경험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서 알아본 다섯가지 팁을 통해 고객의 트렌드를 활용하며 배달영업이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할 수 있다면 이번여름은 업소와 고객 모두에게 잊지못할 계절이 될 것입니다. 지금 같이 축배를 드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을 대비하여 식당운영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고자 하나요? 밑의 양식을 작성하여 지금 바로 오터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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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여름, 식문화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만큼 긴 밤 친구들과 물놀이를 즐기던 여름이 필요했던 적이 아마 없을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넷플릭스로 지샜던 지난 2020년 여름 이후, 야외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진 않으신가요. 저희가 가장 최근 선보인 가이드에서 2021년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항목을 말이죠.

더 알아보기: 주방부터 소파까지가 가장 큰 모험이었던 일년이 지나고 새로운 장소, 사람까지 지평선을 넓힐 방안을 찾고있습니다, 새로운 음식 역시 당연하죠. 2021년에는 스스로에게 배푸세요: 어떤 것이든 2021년에는 기념할 만한 일입니다. 강아지 생일이 딱 반년 남았다면 반쪽 생일을 기념하기위해 친구들을 초대하세요. 새로운 직장에 취직한지 3개월 되었나요? 피크닉을 떠나보세요.

이러한 트렌드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번 여름 식문화를 비롯한 많은 것들에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렌드들의 의미, 비즈니스에 주는 영향 그리고 음식 배달업의 성공을 위해 어떻게하면 이런 트렌드를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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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문화의 지평선의 확장을 원하는 고객들.

갇혀 있은 지 꼬박 일년이 지난 이번 여름, 고객들의 63%는 새로운 식당을 시도해보겠다고 답했고 47%는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2021년 여름에는 햄버거와 바베큐같은 기존의 여름음식을 넘어서야합니다. (물론 잊어선 안되겠죠) Yelp에서 발표한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많이들 시도하는 새로운 음식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바삭바삭한 정통 베트남식 부침개인 반쎄오가 세계 각지의 셰프들의 손에서 현대화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고객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반쎄오의 리뷰 언급이 31% 증가했습니다.
  • 월남쌈이 야채, 게살, 또는 스팸까지 속에 채워지며 리뷰 언급 증가도 63% 보이고 유명세를 타고있습니다. Yelp의 전망으로는 이번 여름 전세계 식탁위를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 굴, 새우, 조개, 게, 홍합이 흘러 넘치는 해산물 탑은 리뷰 언급 26% 증가도를 보이고 Yelp 사용자들은 회와 날것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을 찾고 있습니다.

summer seafood

이번여름 친구들과 식사를 나누며 기념하기에 모자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상을 통한 건배도 좋지만 이번 여름처럼 같은자리에서 건배를 하는 것이 기분좋은 적이 없었습니다. 모두들 가족들, 친구들과 같이 축배를 들기를 기다렸을 것입니다. 놓쳐버린 지나간 일들을 기념하는 것도 좋죠. 이말은 배달을 시킬때 고객들은 주류 역시 같이 주문하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53%의 밀레니얼들은 배달을 주문할때 주류를 같이 시킬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고 합니다.나아가 65% 소비자들은 2020년 보다 올해 2021년에 생일, 공휴일, 또는 평일에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때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어떤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만 할것입니다. 이번 여름은 모두들 피크닉, 야밤에 피자, 화요일 타코 등 많은 것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summer cocktails

이번여름 친구들과 식사를 나누며 기념하기에 모자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상을 통한 건배도 좋지만 이번 여름처럼 같은자리에서 건배를 하는 것이 기분좋은 적이 없었습니다. 모두들 가족들, 친구들과 같이 축배를 들기를 기다렸을 것입니다. 놓쳐버린 지나간 일들을 기념하는 것도 좋죠. 이말은 배달을 시킬때 고객들은 주류 역시 같이 주문하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53%의 밀레니얼들은 배달을 주문할때 주류를 같이 시킬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고 합니다.나아가 65% 소비자들은 2020년 보다 올해 2021년에 생일, 공휴일, 또는 평일에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때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어떤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만 할것입니다. 이번 여름은 모두들 피크닉, 야밤에 피자, 화요일 타코 등 많은 것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고객 성향과 업계 트렌드 파악은 주문과 매출 인상으로 직결됩니다.

앞서 언급된 고객 성향을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음식을 경험할 수 있게 하세요. 항상 똑같은 메뉴 질리지 않나요? “포스트 판데믹” 시대 새로운 음식과 식당을 찾고있다는 분석에 따라 메뉴를 새롭게하기위해 몇가지 추가할 것들을 고려해보세요. 이른 아침 메뉴로서 색다른 카페인 음료를 찾아보세요. 딸기녹차, 라벤더 라떼, 콜드폼아이스커피 등이 좋은 예입니다. 점심과 저녁으로는 색이 다채로운 샐러드, 부담없고 싱싱한 요리들, 그리고 해산물 탑으로 식당 메뉴에 여름 분위기를 씌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고객들이 기념일에 꼭 찾는 식당이 되어보세요. 모두들 2021년에는 2021년처럼 기념일을 보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기념일을 다양하게 보낼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는 식당을 선호한다는 분석에 기반하여 새로운 주류를 메뉴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Yelp에 따르면 리치 마티니처럼 특색있는 칵테일이 뜨고있다고 합니다. 물론 늦은 밤 고전 메뉴인 에스프레소 마티니 역시 마찬가지이죠. 주류를 포함하지 않고 기념일 문화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해서 피크닉 세트를 생각해 봐도 좋을 것 입니다.

2021 여름 트렌드에 기대지 않고도, 이번여름 매장의 배달 영업에 밝은 날만 있을 수 있게 할 몇가지 키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summer salads delivery

이번 여름 음식 배달업을 키우기위한 다섯가지 방법.


  1. 메뉴 최적화. 배달 주문양을 늘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메뉴 최적화 입니다. 이미 잘 알려져있듯, 오터와 함께라면 어떤 메뉴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그리고 거꾸로 어떤메뉴가 좋은 성과를 보이지 않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가장 인기있는 메뉴가 가을, 겨울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오터의 메뉴 매니저를 사용한다면 수 많은 배달 어플안에서 손쉽게 계절에 맞는 메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계절메뉴를 고려하면서 사이드 메뉴나 옵션을 추가해서 전체 메뉴를 새롭게 꾸미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그럼으로써 고객이 무엇을 주문 하던지 상관 없이 음료, 사이드, 디저트 선택안을 추천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고객은 정식요리를 먹을 수 있고 업소에는 매출의 인상을 가져올 수 있죠. 이런 식으로 ABS (평균 구매 단위)를 높이고 업소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메뉴 사진, 설명 최신화. 음식사진과 설명은 업소의 얼굴과 같습니다. 온라인 주문시 매장의 첫인상은 로고, 외장, 내장 인테리어등으로 정해지지 않습니다. 플랫폼상 보여지는 음식 사진과 그 맛을 설명하는 짧은 글이 매장의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항상 늘어나기만하는 배달 플랫폼의 식당목록에서 눈에 띄려면 음식 사진을 위해 최고의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음식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다섯가지는 바로 빛, 배경, 시간, 브랜드 어울림성, 그리고 앵글입니다. 더 알아보기.  
  3. 리뷰 사이트 활동. 음식사진이 배달 플랫폼에서의 “매장 밖 첫인상” 이라면 후기와 답변은 고객 서비스와 친절함에 해당합니다. 배달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선 후기에 대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이 만족할 때도, 비교적 만족하지 못할 때에도 능동적인 태도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고 있음을 고객에게 보여주어야합니다.   후기에 더 많이 대답할 수 록 고객만족에 대하여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비즈니스를 키우는 데에 정말 중요한 변화를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소셜미디어 활용. 2021년 여름 이제 다시 관광산업과 여가소비가 돌아올 것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이는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업소가 존재하는 지도 모르는 고객에게 주문을 기대할 순 없습니다. 여기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이야말로 주요한 해결책입니다. 이때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업데이트, 프로모션, 스페셜 무엇을 올리던 잠재적 고객들이 보기에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려야함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그 다음엔 소셜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새로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이나 여행중인 사람들 모두 말이죠. 그렇다면 모두에게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시할 수 있고 업소는 더 많은 주문을 얻는 결과를 낳을것 입니다.
  5. 배달 운영의 간소화. 식당들이 실내 영업을 재개할 때 많은 고객들이 마침내 실제로 식사경험을 하기 위해 테이블로 밀려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실내 영업이 다시 시작된다고 해도 배달업의 계속적인 성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경영하는 사장님들께는 좋은 소식이지만 업장 내 근로자에겐 한편으론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오터를 통해 배달 운영을 통일화 간소화하여 스태프를 지원해주 세요. 모든 주문을 주문 정보, 데이터와 함께 단 하나의 태블릿으로 처리할 수 있음은 태블릿때문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하여 고객 접대에 보낼수 있음을 뜻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살펴본 팁과 트렌드를 활용하여 이번 여름 배달 영업과 실내 영업 모두 성공하세요.

새로운 시도, 수 많은 기념일들은 2021년 여름을 더 알차게 보내고자하는 노력입니다. 고객들은 이번여름 얻을 수 있는 끝없는 새로운 경험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서 알아본 다섯가지 팁을 통해 고객의 트렌드를 활용하며 배달영업이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할 수 있다면 이번여름은 업소와 고객 모두에게 잊지못할 계절이 될 것입니다. 지금 같이 축배를 드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을 대비하여 식당운영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고자 하나요? 밑의 양식을 작성하여 지금 바로 오터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